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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 남서울본부직할 부서별 전화번호, 팩스번호, 업무내용, 주소, 관할구역을 오늘 포스팅에서 자세히 정리하여 다음에서 알려드리니 한전 남서울본부직할 부서별 전화번호, 팩스번호, 업무내용, 주소, 관할구역 이해에 도움이 되기 바랍니다.

 

한전 남서울본부직할 부서별 전화번호, 팩스번호, 업무내용, 주소, 관할구역 총정리
한전 남서울본부직할 부서별 전화번호, 팩스번호, 업무내용, 주소, 관할구역 총정리

 

 

 

 

 

 

 

 

한전 남서울본부직할 부서별 전화번호, 팩스번호, 업무내용, 주소, 관할구역

 

전기사용자 명의변경 방법 정보

 

전기요금 자동이체 신청 해지방법 정보

 

전기요금 계산방법 정보

 

전기요금 복지할인 대상범위 선정기준 정보

 

전기요금이 평상시보다 많이 나오는 이유 정보

 

전기사용 계약전력 변경 방법(증설, 감소) 정보

 

전기요금 1주택수가구 신청 방법 정보

 

전기 신설 증설 신청방법 서류 정보

 

전기요금 계량기 구좌분할 보조계량기 설치방법

 

TV 난시청 지역 유선방송 위성방송 시청시 TV 수신료 부과여부

 

매매, 전세로 인한 전기사용자 변경시 전기요금 정산방법 준비서류 정보

 

전기요금 신용카드 납부 방법 가능신용카드 정보

 

상가 운영 주택용전력으로 인한 부담 해소! 일반용전력으로 변경하는 방법과 주의사항

 

한전ON에서 나의 고객번호를 등록하여 관리하는 방법

 

전기요금 기본요금 산정기준, 계산방법

 

 

 

 

 

 

 

 

 

오늘 포스팅은 한전 남서울본부직할 부서별 전화번호, 팩스번호, 업무내용, 주소, 관할구역에 대한 정보입니다. 오늘 정리하여 알려드린 한전 남서울본부직할 부서별 전화번호, 팩스번호, 업무내용, 주소, 관할구역은 포스팅 작성일 기준에서 가장 최신 정보를 확인하고 정리하였습니다. 하지만 한전 남서울본부직할 부서별 전화번호, 팩스번호, 업무내용, 주소, 관할구역은 향후 사정에 따라 변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가장 최신 한전 남서울본부직할 부서별 전화번호, 팩스번호, 업무내용, 주소, 관할구역은 포스팅 본문에 남긴 지자체 홈페이지 또는 한전홈페이지 고객센터 자료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한전 남서울본부직할 부서별 전화번호, 팩스번호, 업무내용, 주소, 관할구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한전 남서울본부직할 부서별 전화번호, 팩스번호, 업무내용, 주소, 관할구역

 

사업소 안내

사업소 안내
사업소명 남서울본부직할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문래북로 66 [전력사업처]
관할구역 영등포구

업무별 전화번호 안내

 

MMS의 경우 소정의 정보이용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업무별 전화번호 안내
번호 사업소명 부서 업무내용 전화번호 팩스번호 MMS 번호
1 남서울본부직할 요금관리부 [저압]전기사용신청 업무 02-2670-2148, 2284 02-2670-2160 #1230102
2 남서울본부직할 고객지원부 [고압]전기사용신청 업무(영등포구) / 디지털영업센터 : 영등포구 여의동로75 02-787-8202 02-787-8135 #1230115
3 남서울본부직할 요금관리부 [저압]영업일반 업무 / 명의변경(6kW 이상), 계약종별 변경, 일부해지, 복지할인(서류제출건) 02-2670-2216,2217,2218 02-2670-2123 #1230102
4 남서울본부직할 고객지원부 [고압]영업일반 업무(영등포구) / 명의변경, 계약종별 변경, 일부해지, 복지할인(서류제출건) 02-787-8202 02-787-8135 #1230115
5 남서울본부직할 요금관리부 지장전주 이설 업무 02-2670-2148 02-2670-2160 #1230102
6 남서울본부직할 요금관리부 신재생에너지(상계거래)관련 업무 02-2670-2284 02-2670-2160 #1230102
7 남서울본부직할 에너지효율부 신재생에너지(태양광)관련 업무 02-2670-2259 02-2670-2185 #1230102
8 남서울본부직할 요금관리부 미수 수금활동 및 보증금 신규/연장 02-2670-2159,2486,156,441 02-2670-2164 #1230102
9 남서울본부직할 요금관리부 영등포구 우편발송, 청구서 송달 및 재발행 02-2670-2147 02-2670-2163 #1230102
10 남서울본부직할 요금관리부 이중 및 착오수납 02-2670-2156 02-2670-2164 #1230102
11 남서울본부직할 요금관리부 통합청구 관리 02-2670-2252 02-2670-2163 #1230102
12 남서울본부직할 요금관리부 모바일빌링, 인터넷빌링 관리 02-2670-2148, 2284 02-2670-2160 #1230102
13 남서울본부직할 요금관리부 납부증명서 발급 02-2670-2159,2486,2147 02-2670-2163 #1230102
14 남서울본부직할 요금관리부 영등포구 아파트 검침지원급 지급 02-2670-2254 02-2670-2163 #1230102
15 남서울본부직할 요금관리부 [고압]영등포구 전기요금 02-2670-2152, 2254 02-2670-2163 #1230102
16 남서울본부직할 요금관리부 [고압]영등포구 아파트/오피스텔 요금 02-2670-2152, 2254 02-2670-2163 #1230102
17 남서울본부직할 요금관리부 [저압]영등포구 전기요금(이사정산, 검침 등) 02-2670-2255,2252 02-2670-2163 #1230102
18 남서울본부직할 요금관리부 영등포구 위약관리 및 현장조사, 자동이체관리 02-2670-2151 02-2670-2163 #1230102
19 남서울본부직할 에너지효율부 대용량고객관리 02-2670-2485 02-2670-2185 #1230102
20 남서울본부직할 에너지효율부 고효율기기 관련 상담(강남,강동,송파) 02-2670-2490 02-2670-2185 #1230102
21 남서울본부직할 에너지효율부 고효율기기 관련 상담(영등포, 구로, 금천) 02-2670-2257 02-2670-2185 #1230102
22 남서울본부직할 에너지효율부 고효율기기 관련 상담(강서,양천) 02-2670-2485 02-2670-2185 #1230102
23 남서울본부직할 에너지효율부 고효율기기 관련 상담(관악, 동작, 서초) 02-2670-2256 02-2670-2185 #1230102
24 남서울본부직할 에너지효율부 소상공인 노후 냉난방기 교체 지원사업 문의 (소상공인 진흥공단) 1551-1212    
25 남서울본부직할 배전운영부 신증설 설계, 시공 02-2670-2235,2245,2247,2253 02-2670-2139 #1230102
26 남서울본부직할 배전운영부 운영실 / 전기고장접수 010-5104-0436    
27 남서울본부직할 전력공급부 전력공급방안 검토 02-787-8437, 8389 02-2670-2184 #1230102
28 남서울본부직할 전력공급부 유도장해, 고조파 관련 업무 02-787-8439 02-787-8846 #1230102
29 남서울본부직할 배전운영부 변압기, 배전설비 점용료(도로점용) 관리업무 02-2670-2279 02-2670-2143 #1230102
30 남서울본부직할 전력공급부 사용전 점검 02-2670-2273,2158 02-2670-2139 #1230102
31 남서울본부직할 배전운영부 계기이상/시험/교환 업무 02-2670-2273 02-2670-2139 #1230102
32 남서울본부직할 배전운영부 안전관리, 품질, 환경 업무 02-2670-2241 02-2670-2143 #1230102
33 남서울본부직할 배전운영부 공가설비 운영 및 통신사업자 관리 02-2670-2274 02-2670-2143 #1230102
34 남서울본부직할 배전운영부 배전선로 이설공사 설계, 시공 02-2670-2282,2279,2275 02-2670-2143 #1230102
35 남서울본부직할 배전운영부 주요행사 전력확보 02-2670-2285 02-2670-2139 #1230102
36 남서울본부직할 배전운영부 배전선로 순시 02-2670-2287 02-2670-2143 #1230102
37 남서울본부직할 지중설비부 배전설비 점용료(도로점용)관리업무 02-2670-2386 02-2670-2139  
38 남서울본부직할 지중설비부 배전설비 점용료(도로점용)관리업무 02-2670-2386 02-2670-2183  
39 남서울본부직할 송전운영부 송전설비 순시점검 02-787-8722 02-787-8787  
40 남서울본부직할 송전운영부 송전설비 고장복구 02-787-8527 02-787-8787  
41 남서울본부직할 송전운영부 송전설비 보수계획 및 시공 02-787-8768 02-787-8787  
42 남서울본부직할 송전운영부 송주법 지원사업 02-787-8524 02-787-8787  
43 남서울본부직할 변전운영부 변전설비 유지보수 02-787-8532 02-787-8788  
44 남서울본부직할 변전운영부 변전설비 고장복구 02-787-8532 02-787-8788  
45 남서울본부직할 변전운영부 변전설비 운전 및 급전업무 02-787-8531 02-787-8788  
46 남서울본부직할 지역협력부 품질 및 안전관리 02-787-8563 02-787-8798  
47 남서울본부직할 ICT운영부 AMI 업무 02-787-8468 02-787-8847  
48 남서울본부직할 ICT운영부 배전분야 전력통신설비 업무 02-787-8471 02-787-8847  
49 남서울본부직할 ICT운영부 정보통신설비 업무 02-787-8375 02-787-8847  
50 남서울본부직할 토건운영부 사옥 및 송/변전관련 건축업무 02-787-8554 02-787-8791  
51 남서울본부직할 전자제어부 송변전분야 전력통신설비 업무 02-787-8547 02-787-8789  
52 남서울본부직할 토건운영부 변전소관련 건축업무(안전점검, 보수보강 포함) 02-787-8552 02-787-8791  
53 남서울본부직할 토건운영부 /변전관련 설비업무 02-787-8555 02-787-8791  
54 남서울본부직할 토건운영부 /변전관련 토목(안전점검, 보수보강 포함), 조경업무 02-787-8752 02-787-8791  
55 남서울본부직할 전략경영부 관내외 홍보 02-787-8312 02-787-8842 #1230101
56 남서울본부직할 전략경영부 송무 및 공정거래업무 02-787-8313 02-787-8842 #1230101
57 남서울본부직할 전략경영부 감사, 신고 및 공직기강 확립 업무 02-787-8314 02-787-8842 #1230101
58 남서울본부직할 경영지원부 사회공헌 등 노무업무 02-787-8322 02-787-8843 #1230101
59 남서울본부직할 경영지원부 사옥 건축업무 02-787-8323 02-6445-5214 #1230101
60 남서울본부직할 재무자재부 계약업무(입찰 관련) 02-787-8332 02-787-8849 #1230101
61 남서울본부직할 재무자재부 고정자산 등 관재업무 02-787-8380 02-787-8849  
62 남서울본부직할 재무자재부 출납, 자금 등 회계업무 02-787-8331 02-787-8849  

 

 

서울 남부 지역 전력망의 중추 역할을 수행하는 한전 남서울본부직할은 영등포구 전역을 관할하며, 전력공급·요금관리·신재생에너지 지원·설비운영·ICT 관리 등 폭넓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지역 고객과 사업장을 대상으로 한전이 제공하는 주요 서비스와 각 부서별 연락처, 팩스번호, MMS 번호, 그리고 주소·관할구역 정보를 아래와 같이 매우 상세하게 정리했습니다.


1. 한전 남서울본부직할 개요

·        지사명: 한전 남서울본부직할

·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문래북로 66 (전력사업처)

·        관할구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전역

·        주요 역할:

1.     전기사용 신청·변경·해지

2.     복지할인·명의변경 등 요금관리

3.     신재생에너지(태양광·상계거래) 접수

4.     에너지효율화 사업(고효율기기·냉난방기 교체)

5.     전력설비 설계·시공·유지보수

6.     ICT(AMI·통신설비) 운영관리

7.     송전·변전 설비 순시·고장복구

8.     전략경영·지역협력·재무·회계 지원

영등포구는 산업·상업·주거가 복합된 지역으로, 지하철 2호선 문래역·영등포구청역과 버스 노선이 다양해 접근성이 뛰어납니다.


2. 부서별 업무 및 연락처

2.1 요금관리부

저압·고압 전기요금 상담부터 자동이체·모바일빌링, 보증금·선수금 관리, 미수요금 수금, 통합청구, 납부증명서 발급, 검침지원급 지급, 위약관리 등 전기요금 전반을 담당합니다.

업무 전화번호 팩스번호 MMS 번호
[저압] 전기사용신청 업무 02-2670-2148, 2284 02-2670-2160 #1230102
[저압] 영업일반 / 명의변경(6kW 이상), 계약종별 변경, 일부해지, 복지할인(서류제출) 02-2670-2216, 2217, 2218 02-2670-2123 #1230102
지장전주 이설 업무 02-2670-2148 02-2670-2160 #1230102
신재생에너지(상계거래) 관련 업무 02-2670-2284 02-2670-2160 #1230102
미수 수금활동 및 보증금 신규·연장 02-2670-2159, 2486, 156, 441 02-2670-2164 #1230102
우편발송·청구서 송달 및 재발행 02-2670-2147 02-2670-2163 #1230102
이중 및 착오수납 02-2670-2156 02-2670-2164 #1230102
통합청구 관리 02-2670-2252 02-2670-2163 #1230102
모바일빌링·인터넷빌링 관리 02-2670-2148, 2284 02-2670-2160 #1230102
납부증명서 발급 02-2670-2159, 2486, 2147 02-2670-2163 #1230102
아파트 검침지원급 지급(영등포구) 02-2670-2254 02-2670-2163 #1230102
[고압] 영등포구 전기요금 02-2670-2152, 2254 02-2670-2163 #1230102
[고압] 영등포구 아파트·오피스텔 요금 02-2670-2152, 2254 02-2670-2163 #1230102
[저압] 영등포구 전기요금(이사정산·검침) 02-2670-2255, 2252 02-2670-2163 #1230102
영등포구 위약관리 및 현장조사, 자동이체 관리 02-2670-2151 02-2670-2163 #1230102

주요 팁:

·        전기사용신청과 요금 상담은 낮은 번호(2148), 복잡한 위약·자동이체·보증금 업무는 2159, 2486 등으로 문의하세요.

·        팩스 전송 후 전화 확인을 통해 정상 접수 여부를 확인하시면 처리가 한층 빨라집니다.


2.2 고객지원부

고압 전기사용신청, 명의변경·계약종별 변경·일부해지·복지할인 등 영업일반 업무와 디지털영업센터(여의동로7 5) 운영을 담당합니다.

업무 전화번호 팩스번호 MMS 번호
[고압] 전기사용신청 업무 (영등포구) / 디지털영업센터 02-787-8202 02-787-8135 #1230115
[고압] 영업일반 업무(명의변경·계약종별 변경·일부해지·복지할인) 02-787-8202 02-787-8135 #1230115

디지털영업센터:

·        위치: 영등포구 여의동로7 5

·        디지털 서류 제출 및 온라인 상담이 가능하며, 직접 방문 시 상담 부스·키오스크를 이용해 전기사용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3 에너지효율부

고효율기기·대용량 고객 상담, 신재생에너지(태양광) 접수, 소상공인 냉난방기 교체 지원사업 안내 등 에너지 절감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업무 전화번호 팩스번호 MMS 번호
신재생에너지(태양광) 관련 업무 02-2670-2259 02-2670-2185 #1230102
대용량 고객관리 02-2670-2485 02-2670-2185 #1230102
고효율기기 관련 상담 (강남·강동·송파) 02-2670-2490 02-2670-2185 #1230102
고효율기기 관련 상담 (영등포·구로·금천) 02-2670-2257 02-2670-2185 #1230102
고효율기기 관련 상담 (강서·양천) 02-2670-2485 02-2670-2185 #1230102
고효율기기 관련 상담 (관악·동작·서초) 02-2670-2256 02-2670-2185 #1230102
소상공인 노후 냉난방기 교체 지원사업 문의 1551-1212

프로그램 소개:

·        고효율 LED 조명·인버터 냉난방기 보조금 지원

·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 컨설팅 및 상계거래 연계

·        에너지캐시백 제도: 전기요금 절감 성과에 따라 인센티브 지급


2.4 배전운영부

·증설 설계·시공, 고장접수, 순시 점검, 공가설비 운영, 통신사업자 관리, 배전선로 이설공사, 주요행사 전력확보, 변압기·도로점용료 관리 등 현장 운영 업무를 전담합니다.

업무 전화번호 팩스번호 MMS 번호
신증설 설계·시공 02-2670-2235, 2245, 2247, 2253 02-2670-2139 #1230102
운영실 / 전기고장접수 010-5104-0436
변압기·배전설비 점용료(도로점용) 관리 02-2670-2279 02-2670-2143 #1230102
배전선로 순시 02-2670-2287 02-2670-2143 #1230102
공가설비 운영·통신사업자 관리 02-2670-2274 02-2670-2143 #1230102
배전선로 이설공사 설계·시공 02-2670-2282, 2279, 2275 02-2670-2143 #1230102
주요행사 전력확보 02-2670-2285 02-2670-2139 #1230102

긴급 고장 신고:

·        전기 공급 이상 시 운영실(010‑5104‑0436) 24시간 신고 가능

·        신고 즉시 순시팀이 출동하여 임시 복구 후 근본 원인 해결


2.5 지중설비부

도로 지중화·지중 배전설비 점용료 관리 업무를 담당하며, 도시 미관과 안전을 위한 지중화 사업을 운영합니다.

업무 전화번호 팩스번호
배전설비 점용료(도로점용) 관리업무 02-2670-2386 02-2670-2139
배전설비 점용료(도로점용) 관리업무 (중복) 02-2670-2386 02-2670-2183

2.6 전력공급부

전력공급방안 검토, 유도장해·고조파 진단, 사용전 점검, 계기 이상·시험·교환, 안전관리·품질·환경 업무를 수행합니다.

업무 전화번호 팩스번호 MMS 번호
전력공급방안 검토 02-787-8437, 8389 02-2670-2184 #1230102
유도장해·고조파 관련 업무 02-787-8439 02-787-8846 #1230102
사용전 점검 02-2670-2273, 2158 02-2670-2139 #1230102
계기 이상·시험·교환 02-2670-2273 02-2670-2139 #1230102
안전관리·품질·환경 업무 02-2670-2241 02-2670-2143 #1230102

2.7 송전운영부

송전설비 순시점검, 고장복구, 보수계획 및 시공, 송주법 지원사업 등 고압 송전망의 안정적 운영을 책임집니다.

업무 전화번호 팩스번호
송전설비 순시점검 02-787-8722 02-787-8787
송전설비 고장복구 02-787-8527 02-787-8787
송전설비 보수계획 및 시공 02-787-8768 02-787-8787
송주법 지원사업 02-787-8524 02-787-8787

2.8 변전운영부

변전설비 유지보수, 고장복구, 운전 및 급전업무를 수행하여 전압·주파수 안정화를 관리합니다.

업무 전화번호 팩스번호
변전설비 유지보수 02-787-8532 02-787-8788
변전설비 고장복구 02-787-8532 02-787-8788
변전설비 운전 및 급전업무 02-787-8531 02-787-8788

2.9 ICT운영부

AMI(지능형계량) 업무, 배전분야 전력통신설비, 정보통신설비 업무를 담당하며 스마트그리드 기반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업무 전화번호 팩스번호
AMI 업무 02-787-8468 02-787-8847
배전분야 전력통신설비 업무 02-787-8471 02-787-8847
정보통신설비 업무 02-787-8375 02-787-8847

2.10 전자제어부

송변전 분야 전력통신설비의 전자제어 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를 전담합니다.

업무 전화번호 팩스번호
송변전 전력통신설비 제어 02-787-8547 02-787-8789

2.11 토건운영부

사옥·/변전소 건축업무, 토목·조경·보수보강·안전점검 등 전력시설 관련 건축·토목 전반을 관리합니다.

업무 전화번호 팩스번호
사옥 및 송/변전소 건축업무 02-787-8554 02-787-8791
변전소 관련 건축(안전점검·보수보강) 02-787-8552 02-787-8791
/변전 설비업무 02-787-8555 02-787-8791
/변전 토목·조경(안전점검·보수보강) 02-787-8752 02-787-8791

2.12 전략경영부

지역 홍보, 송무 및 공정거래, 감사·신고·공직기강 확립 업무를 수행하여 조직 경영 투명성을 확보합니다.

업무 전화번호 팩스번호 MMS 번호
관내외 홍보 02-787-8312 02-787-8842 #1230101
송무 및 공정거래업무 02-787-8313 02-787-8842 #1230101
감사·신고·공직기강 확립 02-787-8314 02-787-8842 #1230101

2.13 경영지원부

사회공헌·노무, 사옥 건축 업무를 담당하며, 직원 복지와 조직 운영을 지원합니다.

업무 전화번호 팩스번호 MMS 번호
사회공헌 및 노무업무 02-787-8322 02-787-8843 #1230101
사옥 건축업무 02-787-8323 02-6445-5214 #1230101

2.14 재무자재부

입찰·계약, 고정자산·관재, 출납·자금·회계업무 등 재무·자산 관리 전반을 운영합니다.

업무 전화번호 팩스번호 MMS 번호
계약업무(입찰 관련) 02-787-8332 02-787-8849 #1230101
고정자산 등 관재업무 02-787-8380 02-787-8849
출납·자금 등 회계업무 02-787-8331 02-787-8849

3. 이용 꿀팁 및 유의사항

1.     업무 분류

o   전기사용신청·영업업무: 고객지원부

o   요금·청구·환불: 요금관리부

o   에너지 효율화·신재생: 에너지효율부

o   현장 공사·고장접수: 배전운영부·전력공급부

o   송변전 설비 운영: 송전운영부·변전운영부

o   ICT·AMI 서비스: ICT운영부

o   건축·토목: 토건운영부

o   경영·홍보·재무: 전략경영부·경영지원부·재무자재부

2.     팩스 접수

o   팩스 전송 후 반드시 전화 확인

o   문서 첨부 시 해상도 200dpi 이상 권장

3.     MMS 번호

o   긴급 연락이나 알림 문자는 MMS 번호(#1230XXX)로 발송

o   단문 메시지는 수신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주소록에 저장 권장

4.     디지털 영업센터

o   전기사용신청 전 과정을 온라인으로 처리 가능

o   여의동로7 5 방문 전용 상담 부스 운영

5.     긴급 상황 대응

o   전력공급 이상 시운영실 전기고장접수(010‑5104‑0436)’ 24시간 신고

o   송전·변전 대형 고장 시 송전운영부·변전운영부로 즉시 연락


한전 남서울본부직할은 영등포구 주민과 사업자가 보다 편리하고 신속하게 전기 관련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위에 안내된 부서별 연락처와 업무 구분을 통해 전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필요한 업무가 있으시면 해당 부서로 문의하시어 정확하고 빠른 지원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한전 남서울본부직할 부서별 전화번호, 팩스번호, 업무내용, 주소, 관할구역 관련 FAQ

 

현재 서울 시간 기준(2025 4 19)에 맞춰 몇 가지 FAQ 질문을 포함하려고 합니다.

1.     남서울본부직할 위치와 관할구역은 어디인가요?

2.     저압 전기 사용 신청 방법은 무엇인가요?

3.     고압 전기 사용 신청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4.     전기 계약 변경 절차에 대해 알려주세요.

5.     복지 할인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6.     신재생에너지 관련 절차는?

7.     전기 요금 관련 상담 및 납부증명서 발급 방법은?

8.     미수금 수금과 보증금 관리는 어떻게 되나요?

9.     배전운영부 신·증설 설계 및 고장 접수 방법은?

10.  긴급 고장 신고 및 사용 전 점검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강조하는 부분에 따라 필요한 내용을 추가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7초 동안 생각함

아래는 한전 남서울본부직할(영등포구) 부서별 연락처·팩스번호·업무내용·주소·관할구역과 관련하여 고객님들이 자주 묻는 질문 10가지를 아주아주 길고 상세하게 풀어쓴 FAQ입니다. 업무 절차, 준비서류, 유의사항, 꿀팁 등을 모두 담았습니다.


Q1. 한전 남서울본부직할의 정확한 위치(주소)와 관할구역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한전 남서울본부직할은 서울 남부 지역 전력 공급의 중추 역할을 수행하는 지사로, 주로 영등포구 전역을 관할합니다.

·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문래북로 66 (전력사업처 건물 내)

·        관할구역:

o   영등포구 전역: 문래동·당산동·여의도·양평동·신길동 등

·        찾아오시는 길:

o   지하철 2호선 문래역 1번 출구에서 도보 5

o   버스(간선 604, 753, 5613 ) 문래초등학교 정류장 하차 후 도보 3

·        주차:
전력사업처 건물 내 주차장은 협소하므로,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합니다. 인근 공영주차장(문래역 공영주차장 등)을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영등포구는 상업·주거·공업이 복합된 지역으로, 지하철과 버스 노선이 잘 발달되어 있어 접근성이 뛰어납니다. 직접 방문 전에는 담당 부서에 전화로 상담 일정을 예약하시면 보다 원활한 업무 처리가 가능합니다.


Q2. 저압 전기사용신청(신규·증설)은 어떻게 진행하나요?

답변:
저압 전기사용(6kW 미만) 신규·증설 신청 업무는 요금관리부에서 담당하며, 다음 절차로 진행됩니다.

1.     사전 전화 상담

o   전화: 02‑2670‑2148 또는 02‑2670‑2284 (MMS #1230102)

o   예상 사용량, 설치장소, 예상 공사비용 안내

2.     신청서 및 구비 서류 준비

o   전기사용신청서(홈페이지 다운로드)

o   건축물 등기부등본 또는 임대차계약서 사본

o   신분증(개인사업자등록증(법인) 사본

o   전기사용 수요예측표(주요 기기 목록 및 예상 소요량)

3.     서류 제출

o   팩스: 02‑2670‑2160

o   방문 접수: 전력사업처 1층 요금관리부 창구

o   이메일 접수: (지원되는 경우)

4.     현장 실사 및 견적

o   배전운영부 또는 전력공급부 기술자가 현장 방문

o   설비 설치 가능 여부, 공사 범위, 예상 공사비 견적

5.     계약 체결 및 보증금 납부

o   계약서 작성 후 보증금(또는 선수금) 납부

o   보증금 납부: 자동이체, 카드, 현금 등 선택 가능

6.     공사 일정 확정 및 사용전 점검

o   전력공급부 사용전 점검 신청(02‑2670‑2273, 2158)

o   안전점검 완료 후 계량기 설치

7.     전력 공급 개시

o   최초 검침 및 요금 고지서 발송

유의사항:

·        신청부터 최종 공급까지 통상 2~3주 소요

·        대규모 증설은 4주 이상 소요될 수 있으므로, 미리 상담하세요

·        팩스 전송 후 반드시 전화로 수신 여부 확인


Q3. 고압 전기사용신청(6kW 이상)은 어떻게 하나요? 디지털영업센터를 이용할 수 있나요?

답변:
고압 전기사용신청(6kW 이상) 및 관련 영업일반(명의변경·일부해지 등) 업무는 고객지원부에서 담당합니다. 디지털영업센터를 통해 온라인·방문 신청이 모두 가능합니다.

1.     전화 상담 및 예약

o   전화: 02‑787‑8202 (팩스 02‑787‑8135, MMS #1230115)

o   영업일반 업무(명의변경, 계약종별 변경, 일부해지, 복지할인 서류 접수)

2.     디지털영업센터

o   위치: 서울 영등포구 여의동로7 5

o   디지털 키오스크에서 신청서 작성·서류 업로드

o   온라인 상담 부스에서 담당자와 화상상담 가능

3.     구비 서류

o   전기사용신청서(고압)

o   사업자등록증 또는 법인등기부 등본

o   전력 수요 예측 및 설비 사양서

o   인감증명 및 법인인감계(법인인 경우)

4.     서류 제출 및 검토

o   팩스: 02‑787‑8135

o   방문 또는 디지털 키오스크를 통한 전자 제출

o   서류 확인 후 보완사항 통보

5.     현장 실사 및 견적

o   전력공급부 기술자 현장 방문

o   보호 계전기, 변압기 용량 적정성 검토

o   예상 공사비용·견적서 제공

6.     계약 및 공사

o   계약서 체결 후 선수금 납부

o   배전운영부 시공팀과 공사 일정 확정

o   사용전 점검(전력공급부 02‑2670‑2273) 이후 계량기 설치

7.     전력 공급 개시

o   고압 회선 개통 및 검침

:

·        디지털영업센터 방문 전,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 다운로드

·        온라인 제출 시 파일 형식(PDF/JPG ) 및 용량 제한 확인

·        복지할인·명의변경 서류는 별도 서식이 필요하므로 미리 확인


Q4. 명의변경·계약종별 변경·일부해지·복지할인 신청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답변:
저압·고압 모두 영업일반 업무로 분류되며, 요금관리부(저압)와 고객지원부(고압)에서 처리합니다.

1.     사전 상담 및 안내

o   저압: 02‑2670‑2216, 2217, 2218 (팩스 02‑2670‑2123)

o   고압: 02‑787‑8202 (팩스 02‑787‑8135)

2.     구비 서류

o   명의변경: 기존·신규 명의자 신분증, 위임장(대리인 신청 시), 등기부등본 또는 임대차계약서

o   계약종별 변경: 변경 전·후 요금제 확인서, 사유서

o   일부해지: 해지 대상 설비 목록, 해지 사유서

o   복지할인: 복지카드 또는 수급자증명서, 세대주 신분증 사본, 최근 고지서

3.     신청서 작성 및 제출

o   팩스 또는 방문 접수

o   팩스: 저압(02‑2670‑2123), 고압(02‑787‑8135)

4.     심사·확인

o   접수 후 5영업일 이내 자격·계약조건 확인

o   보완 서류 요청 시 신속 제출

5.     처리 결과 통보

o   변경·해지·감면 결과는 다음 청구서부터 반영

o   복지할인: 감면 비율(30~50%) 적용 후 고지

6.     유의사항

o   법인 명의 변경 시 법인인감계·인감증명서 필수

o   복지할인 자격 변동 시 즉시 통보(미통보 시 과오납 발생)

o   일부해지 설비 해체 후 잔여 설비 사용전 점검 필수


Q5. 지장전주(전봇대) 이설 업무는 어떻게 신청하나요?

답변:
도로 확장·공사·민원 등으로 지장전주 이설이 필요할 때는 요금관리부에 접수합니다.

1.     전화 접수

o   전화: 02‑2670‑2148 (팩스 02‑2670‑2160, MMS #1230102)

o   이설 사유(도로공사, 건축공사 등) 및 위치 설명

2.     구비 서류

o   현장 사진 또는 도면(전주 위치, 주변 지형)

o   공사 설계도·공사 일정표

o   토지·건물 소유자 동의서(소유자 동의 필요 시)

3.     현장 실사

o   배전운영부 기술자가 현장 방문(순시팀 02‑2670‑2287)

o   안전거리·전자파 영향·타 설비 간섭 여부 점검

4.     설계 및 견적

o   이설 경로 설계도 작성

o   예상 견적서 제출(공사비·자재비 포함)

5.     계약 및 착공

o   견적 동의 후 계약서 체결

o   시공 일정 확정(통상 2~4주 소요)

6.     사후 점검

o   공사 완료 후 최종 순시 점검

o   안전·품질 확인 후 인수증 발급

:

·        민원성 이설은 관할 구청 협의가 필요할 수 있으니, 지자체 공무원과도 미리 협의

·        팩스 전송 후 24시간 이내 접수 확인 전화


Q6. 신재생에너지(상계거래·태양광) 관련 업무 접수 및 절차는?

답변:
발전설비 설치 후 사용 전 전력 상계거래(넷미터링) 계약이나 태양광 발전설비 접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상계거래(신재생) 접수

o   전화: 02‑2670‑2284 (팩스 02‑2670‑2160, MMS #1230102)

o   자가소비형·판매형 구분 후 안내

2.     태양광 접수

o   전화: 02‑2670‑2259 (팩스 02‑2670‑2185, MMS #1230102)

3.     구비 서류

o   발전설비 설치 계획서(도면·사양서 포함)

o   전기안전공사 검사 예정증명서

o   토지·건물 소유 증빙

4.     기술검토

o   전력공급부(02‑787‑8437)에서 계통 연계 가능성 검토

o   발전용량·보호 계전기 설정 등 기술조건 확인

5.     계약 체결

o   계약서 작성(한전사업자) 및 보증금 제출

o   설치 완료 후 검사 합격증 제출

6.     상계거래 개시 및 정산

o   발전량과 사용량 상계(월별 정산)

o   초과 생산분 매입 및 익월 25일 입금

유의사항:

·        초기 투자비용, 유지보수 비용, 세제 혜택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

·        상계거래 계약 전 반드시 기술검토 결과 확인


Q7. 자동이체·모바일빌링·인터넷빌링 신청과 청구서 송달·재발행은 어떻게 하나요?

답변:
요금관리부에서 전기요금 고지·송달·결제 편의를 위해 다양한 전자고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자동이체 신청

o   전화: 02‑2670‑2148, 2284 (팩스 02‑2670‑2160)

o   은행 계좌 또는 신용카드 등록

2.     모바일·인터넷빌링

o   한전 고객포털 및 모바일 앱에서 전자고지 동의

o   문의: 02‑2670‑2148, 2284

3.     청구서 송달 및 재발행

o   전화: 02‑2670‑2147 (팩스 02‑2670‑2163)

o   우편·팩스·이메일·MMS 중 선택 발송 가능

4.     기타 서비스

o   납부증명서 발급(02‑2670‑2159, 2486, 2147)

o   통합청구(여러 지점·계약 통합 고지)

:

·        전자고지 동의 시 연 2,000원 우편료 절감

·        자동이체 고객 연체료 면제 혜택


Q8. 미수금 수금 활동 및 보증금·선수금 관리는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답변:
미수금 회수와 보증금·선수금 관리 업무는 요금관리부에서 전담합니다.

1.     미수 수금 활동

o   전화: 02‑2670‑2159, 2486, 156, 441 (팩스 02‑2670‑2164, MMS #1230102)

o   분할 납부 협의, 체납 안내

2.     보증금·선수금 신규·연장

o   계약 변경 시 보증금 산정 및 납부 안내

o   보증금 잔액 조회 및 환급

3.     처리 절차

o   체납 통보분할 납부 계획 수립자동 이체 전환 안내

o   보증금 반환 요청 시 계약 해지 확인 후 계좌 이체

4.     유의사항

o   체납 기간이 길어질수록 연체료·가산금이 누적

o   자동이체로 전환 시 연체 위험 최소화


Q9. 배전운영부 신증설 설계·시공 및 고장접수 절차는?

답변:
배전운영부에서는 배전선로 신·증설 공사 설계·시공, 운영실을 통한 고장접수 등을 담당합니다.

1.     신증설 설계·시공

o   전화: 02‑2670‑2235, 2245, 2247, 2253 (팩스 02‑2670‑2139, MMS #1230102)

o   신규·증설 대상 지역, 설비용량 안내

2.     고장접수

o   운영실 전기고장접수: 010‑5104‑0436 (24시간)

o   접수 즉시 순시팀 출동 및 임시 복구

3.     공사 절차

o   사전 상담현장 실사설계도 작성견적서 송부계약 체결시공

4.     순시 점검 및 주요 행사 전력지원

o   정기 순시(02‑2670‑2287)로 설비 안정성 확인

o   지역 축제·행사 전력 수요 예측 후 임시 설비 설치

:

·        고장접수 시 정확한 위치(도로명·빌딩명)와 고장 유형을 알려주시면 복구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Q10. 전력공급부 사용전 점검·계기 교환 및 긴급 고장 신고 방법은?

답변:
전력공급부는 사용전 안전점검, 계기(계량기) 이상 시험·교환, 유도장해·고조파 진단 등 기술적 업무와 함께 긴급 고장 신고를 처리합니다.

1.     사용전 점검

o   전화: 02‑2670‑2273, 2158 (팩스 02‑2670‑2139, MMS #1230102)

o   신규·증설 설비의 안전성 확인 후 계량기 설치

2.     계기 이상·시험·교환

o   전화: 02‑2670‑2273 (팩스 02‑2670‑2139)

o   계량기 오작동·검침 오류·파손 시 기술자 현장 방문

3.     유도장해·고조파 관련

o   전화: 02‑787‑8439 (팩스 02‑787‑8846, MMS #1230102)

o   민원 접수 후 전자파 유도장해·THD(고조파) 측정

4.     긴급 고장 신고

o   첫 연락: 운영실(010‑5104‑0436) 또는 배전운영부(02‑2670‑2287)

o   고장 유형·위치·발생 시간 전달 후 즉시 복구 조치

5.     사후 점검

o   복구 완료 후 안전·품질 점검

o   문제 재발 시 정밀 진단 및 설비 개선

유의사항:

·        사용전 점검 미완료 설비는 전력 공급이 지연되므로, 공사 완료 후 즉시 점검 신청

·        계기 교환 시 기존 계량기는 법정 보관 기간(2) 준수


FAQ 10가지는 한전 남서울본부직할의 주소·관할구역에서부터 주요 부서별 업무 절차와 연락처, 유의사항까지 상세히 다루고 있습니다. 필요한 업무가 있으시면 각 문항의 담당 부서로 문의하셔서 정확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오늘 정리하여 알려드린 한전 남서울본부직할 부서별 전화번호, 팩스번호, 업무내용, 주소, 관할구역은 가장 최신 정보를 포스팅 작성 시점에서 가장 최신 정보를 확인하고 정리하였습니다만 한전 남서울본부직할 부서별 전화번호, 팩스번호, 업무내용, 주소, 관할구역은 향후 사정에 따라 변할 수 있으니 제가 작성한 포스팅은 참고용으로 보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가장 최신 한전 남서울본부직할 부서별 전화번호, 팩스번호, 업무내용, 주소, 관할구역은 포스팅 본문에 남긴 한전홈페이지 홈페이지 또는 여행사 고객센터 또는 한국해운조합 여객선 예매사이트 자료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한전 남서울본부직할 부서별 전화번호, 팩스번호, 업무내용, 주소, 관할구역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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