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한전 파주지사 부서별 전화번호, 팩스번호, 업무내용, 주소, 관할구역 총정리

Global trends 2025. 5. 29. 21:42
반응형

 

 

 

 

 

 

 

 

 

 

 

한전 파주지사 부서별 전화번호, 팩스번호, 업무내용, 주소, 관할구역을 오늘 포스팅에서 자세히 정리하여 다음에서 알려드리니 한전 파주지사 부서별 전화번호, 팩스번호, 업무내용, 주소, 관할구역 이해에 도움이 되기 바랍니다.

 

 

 

한전 파주지사 부서별 전화번호, 팩스번호, 업무내용, 주소, 관할구역 총정리
한전 파주지사 부서별 전화번호, 팩스번호, 업무내용, 주소, 관할구역 총정리

 

 

 

 

 

 

 

 

 

 

 

한전 파주지사 부서별 전화번호, 팩스번호, 업무내용, 주소, 관할구역

 

전기사용자 명의변경 방법 정보

 

전기요금 자동이체 신청 해지방법 정보

 

전기요금 계산방법 정보

 

전기요금 복지할인 대상범위 선정기준 정보

 

전기요금이 평상시보다 많이 나오는 이유 정보

 

전기사용 계약전력 변경 방법(증설, 감소) 정보

 

전기요금 1주택수가구 신청 방법 정보

 

전기 신설 증설 신청방법 서류 정보

 

전기요금 계량기 구좌분할 보조계량기 설치방법

 

TV 난시청 지역 유선방송 위성방송 시청시 TV 수신료 부과여부

 

매매, 전세로 인한 전기사용자 변경시 전기요금 정산방법 준비서류 정보

 

전기요금 신용카드 납부 방법 가능신용카드 정보

 

상가 운영 주택용전력으로 인한 부담 해소! 일반용전력으로 변경하는 방법과 주의사항

 

한전ON에서 나의 고객번호를 등록하여 관리하는 방법

 

전기요금 기본요금 산정기준, 계산방법

 

 

 

 

 

 

 

 

 

오늘 포스팅은 한전 파주지사 부서별 전화번호, 팩스번호, 업무내용, 주소, 관할구역에 대한 정보입니다. 오늘 정리하여 알려드린 한전 파주지사 부서별 전화번호, 팩스번호, 업무내용, 주소, 관할구역은 포스팅 작성일 기준에서 가장 최신 정보를 확인하고 정리하였습니다. 하지만 한전 파주지사 부서별 전화번호, 팩스번호, 업무내용, 주소, 관할구역은 향후 사정에 따라 변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가장 최신 한전 파주지사 부서별 전화번호, 팩스번호, 업무내용, 주소, 관할구역은 포스팅 본문에 남긴 지자체 홈페이지 또는 한전홈페이지 고객센터 자료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한전 파주지사 부서별 전화번호, 팩스번호, 업무내용, 주소, 관할구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한전 파주지사 부서별 전화번호, 팩스번호, 업무내용, 주소, 관할구역

 

·        사업소명 : 파주지사

·        주소 : (10894) 경기도 파주시 금바위로 60

 

찾아오시는 길

운정동우체국에서 가람마을3단지, 운정와이즈병원 방향으로 300m

버스

가람마을 2, 8단지, 라온공원·한전파주지사 정류장 하차(일반버스 150,66,80,567,900 마을버스 037,074,077,087,088,090)

자동차

359번 지방도, 경의로 파주방향으로 오시다 한길지하차도 우측으로 빠져서 좌회전 후 우회전하여 운정와이즈병원 옆

기차

경의·중앙선 운정역 1번출구 구름다리(한길육교)끝까지 와서 우측으로 내려와 좌측으로 돌아오시면 됩니다.

 

 

사업소 안내

사업소 안내
사업소명 파주지사
주소 경기도 파주시 금바위로 60
관할구역 파주시 전역

업무별 전화번호 안내

 

MMS의 경우 소정의 정보이용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업무별 전화번호 안내
번호 사업소명 부서 업무내용 전화번호 팩스번호 MMS 번호
1 파주지사 고객지원부 신규 담당지역 : (,저압)법원, 파평, 적성, 월롱, 강이북, 연다산, 목동, 당하 (고압)문산, 송촌, 교하, 오도동 031-940-2215 031-940-2256 #1230165
2 파주지사 고객지원부 신규 담당지역 : (고압)탄현, 조리, 파주, 다율, 동패, 서패동 (저압)탄현, 조리 031-940-2249 031-940-2256 #1230165
3 파주지사 고객지원부 신규 담당지역 : (,저압)광탄, 야당, 와동, 야동, 아동, 신촌, 산남 (고압)문발, 금촌, 검산, 맥금, 금릉, 상지석, 하지석동 031-940-2262 031-940-2256 #1230165
4 파주지사 고객지원부 신규 담당지역 : (저압)문산, 파주, 상지석, 하지석, 교하, 오도, 동패, 서패, 송촌, 문발, 다율, 금촌, 검산, 맥금, 금릉, 요금상계거래 031-940-2263 031-940-2256 #1230165
5 파주지사 고객지원부 고압고객 계약변경,아파트세대단전 031-940-2228 031-940-2233 #1230165
6 파주지사 고객지원부 저압고객 계약변경 031-940-2232,2294,2297,2226 031-940-2233 #1230165
7 파주지사 고객지원부 지장전주 이설 업무 031-940-2259 031-940-2233 #1230165
8 파주지사 고객지원부 신재생에너지(태양광,PPA) 접수업무 031-849-1478 031-849-1219 #1230162
9 파주지사 고객지원부 신재생에너지(태양광,PPA) 대금지급업무 031-849-1385 031-849-1219 #1230162
10 파주지사 고객지원부 요금상계거래 업무 031-940-2263 031-940-2256 #1230165
11 파주지사 고객지원부 에너지효율향상 031-940-2213 031-940-2219 #1230165
12 파주지사 요금관리부 공급중 저압 미수요금 031-940-2246,2205 031-940-2255 #1230165
13 파주지사 요금관리부 공급중 고압 미수요금 031-940-2247 031-940-2255 #1230165
14 파주지사 요금관리부 요금 이중(착오)수납 환불 031-940-2206 031-940-2255 #1230165
15 파주지사 요금관리부 전기요금 청구서 모바일/인터넷빌링/청구서송달 031-940-2248 031-940-2255 #1230165
16 파주지사 요금관리부 고압 요금조정,연체료부과등전기요금업무 031-940-2225,2227,2253 031-940-2255 #1230165
17 파주지사 요금관리부 저압 요금조정,이사정산,연체료부과등전기요금업무 031-940-2242,2243 031-940-2255 #1230165
18 파주지사 요금관리부 차량충돌복구변상금/보증금관리 031-940-2246 031-940-2255 #1230165
19 파주지사 요금관리부 위약조사.사용량협정등 기설고객관리 031-940-2252 031-940-2255 #1230165
20 파주지사 전력공급부 전력공급방안검토, 신증설 설계, 시공(문발, 와동, 하지석, 금릉, 맥금, 광탄면) 031-940-2274 031-940-2288 #1230165
21 파주지사 전력공급부 신증설 설계, 시공(문산읍,파주읍) 031-940-2278 031-940-2288 #1230165
22 파주지사 전력공급부 신증설 설계, 시공(산남, 서패, 신촌, 동패, 교하, 당하, 오도, 월롱면) 031-940-2298 031-940-2288 #1230165
23 파주지사 전력공급부 신증설 설계, 시공(상지석,야당,목동,아동,야동,조리읍) 031-940-2239 031-940-2288 #1230165
24 파주지사 전력공급부 신증설 설계, 시공(다율,송촌,연다산,검산,탄현면) 031-940-2273 031-940-2288 #1230165
25 파주지사 전력공급부 고압 계기신증설(탄현면,문발,와동,송촌,산남) 031-940-2264 031-940-2288 #1230165
26 파주지사 전력공급부 고압 계기신증설(문산읍,파평,강이북) 031-940-2237 031-940-2288 #1230165
27 파주지사 전력공급부 고압 계기신증설(운정교하[와동,문발,송촌,산남 제외]),조리읍 031-940-2236 031-940-2288 #1230165
28 파주지사 전력공급부 저압 계기신증설(파주읍,법원읍,적성면) 031-940-2277 031-940-2288 #1230165
29 파주지사 전력공급부 저압 계기신증설(월롱면,광탄면,금촌) 031-940-2290 031-940-2288 #1230165
30 파주지사 전력공급부 계기이상/시험/교환 업무 031-940-2293, 2238 031-940-2288 #1230165
31 파주지사 배전운영부 공가설비 운영 및 통신사업자 관리, 배전선로 순시 031-940-2284 031-940-2261 #1230165
32 파주지사 배전운영부 운영실(고장접수/복구 및 선로순시) 031-940-2267,2268 031-940-2266 #1230165
33 파주지사 배전운영부 구내지장 배전선로 이설공사 설계, 시공(금촌,금릉,아동,교하,당하,목동,동패,와동,야당동,상지석,월롱면,광탄면) 031-940-2229 031-940-2261 #1230165
34 파주지사 배전운영부 구내지장 배전선로 이설공사 설계, 시공(맥금,검산,야동,송촌,신촌,문발,서패,산남,연다산,오도,다율,하지석,문산,적성,파평) 031-940-2289 031-940-2261 #1230165
35 파주지사 배전운영부 구내지장 배전선로 이설공사 설계, 시공(진서,진동,군내,장단,조리,법원,파주,탄현) 031-940-2287 031-940-2261 #1230165
36 파주지사 배전운영부 주요행사 전력확보 031-940-2283 031-940-2261 #1230165
37 파주지사 배전운영부 배전설비 점용료(도로점용) 관리업무 031-940-2282 031-940-2261 #1230165
38 파주지사 전력공급부 안전담당 031-940-2272 031-940-2288 #1230165

 

 

한국전력공사 파주지사는 파주시 전역의 전력 공급과 고객 서비스를 책임지는 핵심 거점 기관으로, 지역 주민과 기업체가 언제나 안정적으로 전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24시간 체계적인 운영 체계를 갖추고 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파주지사의 주소, 관할구역, 찾아오시는 길, 그리고 부서별 연락처 및 업무 내용을 최대한 상세하게 안내드립니다.


1. 파주지사 개요

한국전력공사 파주지사는 수도권 서북부 지역인 파주시 전역을 관할하며, 다음과 같은 주요 역할을 수행합니다.

1.     전력 공급 안정화

o   ·변전 시설 운영 및 배전선로 순시

o   정전·고장 발생 시 24시간 긴급 복구

2.     고객 민원 처리 및 요금 관리

o   신규 전기사용 계약, 계약 변경·해지

o   요금 청구·수납, 미납·연체 요금 관리

o   복지 할인, 다자녀 가구 할인 등 사회공헌 지원

3.     신재생에너지 지원

o   태양광·PPA 접수 및 대금 지급

o   분산형 전원 연계 및 기술 지원

4.     배전망 확충 및 유지보수

o   ·증설 설계·시공

o   도로점용, 공가설비 관리

5.     지역사회 연계·안전 관리

o   주요 행사 시 전력 확보 지원

o   공사현장 안전 감독, 환경 관리


2. 주소 및 관할구역

·        지사명: 한국전력공사 파주지사

·        주소: (10894) 경기도 파주시 금바위로 60

·        관할구역: 파주시 전역

o   ··: 문산읍·파주읍·조리읍·탄현면·월롱면·광탄면·법원읍·적성면·파평면·문산·교하·운정·야당·금촌·금릉·와동·야동·아동·신촌·상지석·하지석·동패·서패·당하·송촌·산남·연다산·목동·다율 등 파주시 내 모든 지역

파주시 내 모든 전기 사용 신청, 요금 문의, 정전 신고, 설비 이설·증설, 신재생에너지 접수 등은 파주지사에서 일괄적으로 처리됩니다.


3. 부서별 연락처 및 주요 업무

3.1 고객지원부

고객지원부는 전기사용 계약, 명의·용량 변경, 신재생에너지 접수, 지장전주 이설, 할인제도, 상계거래 등 고객 민원 전반을 담당합니다.

번호 업무 구분 담당 지역·내용 전화번호 팩스번호 MMS 번호
1 신규 전기사용 접수 ·저압 신규 계약 (법원·파평·적성·월롱·강이북·연다산·목동·당하) / 고압(문산·송촌·교하·오도) 031-940-2215 031-940-2256 #1230165
2 신규 전기사용 접수 고압(탄현·조리·파주·다율·동패·서패) / 저압(탄현·조리) 031-940-2249 031-940-2256 #1230165
3 신규 전기사용 접수 ·저압(광탄·야당·와동·야동·아동·신촌·산남) / 고압(문발·금촌·검산·맥금·금릉·상지석·하지석) 031-940-2262 031-940-2256 #1230165
4 요금·상계거래 업무 저압(문산·파주·상지석·하지석·교하·오도·동패·서패·송촌·문발·다율·금촌·검산·맥금·금릉) 및 상계거래 031-940-2263 031-940-2256 #1230165
5 고압 고객 계약 변경·아파트 단전 고압 고객 명의·용량 변경, 아파트 세대별 단전·복전 처리 031-940-2228 031-940-2233 #1230165
6 저압 고객 계약 변경 저압 고객 명의·용량 변경 031-940-2232·2294·2297·2226 031-940-2233 #1230165
7 지장전주 이설 도로·건물 공사로 인한 전주 이설 접수 및 공사 관리 031-940-2259 031-940-2233 #1230165
8 신재생에너지 접수 태양광·PPA 설비 접수 및 계통 연계 031-849-1478 031-849-1219 #1230162
9 신재생에너지 대금 지급 태양광·PPA 발전량 검증 후 대금 정산 및 지급 031-849-1385 031-849-1219 #1230162
10 요금상계거래 업무 자체 발전 설비 생산량과 소비 전력 상계 거래 계약·정산 031-940-2263 031-940-2256 #1230165
11 에너지 효율 향상 고효율 가전 보급, 에너지 진단·수요 관리 031-940-2213 031-940-2219 #1230165

3.2 요금관리부

요금관리부는 미수요금 관리, 요금 조정, 이중수납 환불, 청구서 송달, 위약금·변상금 등 전기요금 관련 업무를 전담합니다.

번호 업무 구분 내용 전화번호 팩스번호 MMS 번호
12 저압 미수요금 관리 공급 중인 저압 고객의 미납 요금 독촉·분할 납부 협의 031-940-2246, 2205 031-940-2255 #1230165
13 고압 미수요금 관리 공급 중인 고압 고객의 미납 요금 독촉·분할 납부 협의 031-940-2247 031-940-2255 #1230165
14 이중·착오 수납 환불 중복 납부·오납 정정 및 환불 처리 031-940-2206 031-940-2255 #1230165
15 모바일·인터넷 빌링·청구서 송달 e-Bill, 모바일 청구서 신청, 청구서 우편·팩스·이메일 송달 031-940-2248 031-940-2255 #1230165
16 고압 요금 조정·연체료 부과 등 과다·과소 청구 이의 처리, 연체료 기준·부과 업무 031-940-2225, 2227, 2253 031-940-2255 #1230165
17 저압 요금 조정·이사 정산·연체료 부과 저압 고객 이사 시 정산, 과다·과소 청구 이의 처리, 연체료 업무 031-940-2242, 2243 031-940-2255 #1230165
18 차량충돌 복구 변상금·보증금 관리 차량 충돌 등 설비 손상 복구 비용 산정·청구, 보증금 관리 031-940-2246 031-940-2255 #1230165
19 위약조사·사용량 협정 등 기설 고객 관리 계약 위약 사유 조사, 기존 고객 사용량 협정 업무 031-940-2252 031-940-2255 #1230165

3.3 전력공급부

전력공급부는 ·증설 설계·시공, 계기 신증설, 계기 이상·시험·교환, 공급방안 검토, 안전 관리 등 기술·전략적 업무를 수행합니다.

번호 업무 구분 내용 전화번호 팩스번호 MMS 번호
20 신증설 설계·시공 (문발·와동·하지석·금릉·맥금·광탄면) 지역별 배전망 확충 설계 및 시공 031-940-2274 031-940-2288 #1230165
21 신증설 설계·시공 (문산읍·파주읍) 문산·파주 주요 상업·주거지 신증설 설계·시공 031-940-2278 031-940-2288 #1230165
22 신증설 설계·시공 (산남·서패·신촌·동패·교하·당하·오도·월롱면) 위성 택지·신도시 배전망 설계·시공 031-940-2298 031-940-2288 #1230165
23 신증설 설계·시공 (상지석·야당·목동·아동·야동·조리읍) 혼합 주거·농촌 지역 배전망 신증설 설계·시공 031-940-2239 031-940-2288 #1230165
24 신증설 설계·시공 (다율·송촌·연다산·검산·탄현면) 산업단지·농공단지 배전망 설계·시공 031-940-2273 031-940-2288 #1230165
25 고압 계기 신증설 (탄현면·문발·와동·송촌·산남) AMI 구축 등 고압 계기 추가 설치·시공 031-940-2264 031-940-2288 #1230165
26 고압 계기 신증설 (문산읍·파평·강이북) 주요 관·공서·대학교 등 고압 계기 구축·운영 031-940-2237 031-940-2288 #1230165
27 고압 계기 신증설 (운정·교하) 운정 신시가지 및 교하 신도시 배전 계통 확충 031-940-2236 031-940-2288 #1230165
28 저압 계기 신증설 (파주읍·법원읍·적성면) 농어촌··면 단독주택 저압 계기 추가 설치 031-940-2277 031-940-2288 #1230165
29 저압 계기 신증설 (월롱면·광탄면·금촌) 복합 주거지 및 농촌지역 저압 계기 설치·교체 031-940-2290 031-940-2288 #1230165
30 계기 이상·시험·교환 업무 계량기·변류기 이상 징후 점검·시험·교환 031-940-2293·2238 031-940-2288 #1230165
38 안전 담당 전력설비·공사현장 안전 관리, 사고 예방 교육 031-940-2272 031-940-2288 #1230165

3.4 배전운영부

배전운영부는 공가설비 관리, 통신사업자 협의, 배전선로 순시, 구내 지장전주 이설공사, 주요행사 전력 확보, 도로점용 관리, 고장 접수·복구 등 현장 운영 업무를 수행합니다.

번호 업무 구분 내용 전화번호 팩스번호 MMS 번호
31 공가설비 운영 및 통신사업자 관리 / 배전선로 순시 통신사·지자체 공가 설치·이설 허가, 정기 순시를 통한 설비 이상 징후 점검 031-940-2284 031-940-2261 #1230165
32 운영실(고장접수·복구·선로순시) 24시간 정전·고장 신고 접수, 순시 차량 출동, 임시 복구 및 본공사 일정을 조율 031-940-2267·2268 031-940-2266 #1230165
33 구내 지장 배전선로 이설공사 설계·시공 (금촌·금릉·아동·교하·당하·목동·동패·와동·야당동·상지석·월롱면·광탄면) 지장전주 이설 설계, 공사 감독 및 준공 검수 031-940-2229 031-940-2261 #1230165
34 구내 지장 배전선로 이설공사 설계·시공 (맥금·검산·야동·송촌·신촌·문발·서패·산남·연다산·오도·다율·하지석·문산·적성·파평) 동일 지역 구내 이설공사 설계·시공 031-940-2289 031-940-2261 #1230165
35 구내 지장 배전선로 이설공사 설계·시공 (진서·진동·군내·장단·조리·법원·파주·탄현) ·면 중심지 구내 이설공사 설계·시공 031-940-2287 031-940-2261 #1230165
36 주요행사 전력 확보 지역 축제·행사 전력 수요 예측 및 임시 전력망 가동 031-940-2283 031-940-2261 #1230165
37 배전설비 점용료(도로점용) 관리업무 도로·지하 공간 전력설비 점용 허가, 사용료 산정 및 징수 031-940-2282 031-940-2261 #1230165

파주지사는 고객 만족설비 안전을 최우선으로, 지역 특성에 맞춘 맞춤형 전력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안내해드린 부서별 연락처업무 내용을 참고하시어, 전기사용 계약, 요금 문의, 정전 신고, 신재생에너지 접수, 배전망 공사 등 필요하신 업무가 있을 경우 해당 부서로 연락 주시면 신속하고 정확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언제나 안전하고 안정적인 전력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한전 파주지사 부서별 전화번호, 팩스번호, 업무내용, 주소, 관할구역 관련 FAQ

 

아래는 한국전력공사 파주지사 관련하여 고객님들께서 자주 문의하시는 질문 10가지와 그에 대한 상세한 답변입니다. 각 문항마다 업무 절차, 필요 서류, 연락처, 유의사항 등을 가능한 한 구체적으로 풀어 설명드리오니, 업무 처리나 문의 전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MMS 전송 시 소정의 정보이용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Q1. 파주지사의 정확한 주소와 관할구역은 어떻게 되나요?

A1.

·        지사명: 한국전력공사 파주지사

·        주소: (10894) 경기도 파주시 금바위로 60

·        관할구역: 파주시 전역

o   주요 읍··: 문산읍, 파주읍, 조리읍, 탄현면, 월롱면, 광탄면, 법원읍, 적성면, 파평면, 문발동, 금촌동, 금릉동, 운정·교하·야당·와동·아동·신촌·상지석·하지석·동패·서패·당하·송촌·산남·연다산·목동·다율 등 파주시 전 지역

·        찾아오시는 길:

o   버스: ‘가람마을2·8단지·라온공원·한전파주지사정류장 하차 (일반버스 150, 66, 80, 567, 900 / 마을버스 037, 074, 077, 087, 088, 090)

o   자동차: 359번 지방도경의로 파주방향 주행한길지하차도 우측 진입 후 좌회전우회전운정와이즈병원 옆

o   기차(경의중앙선): 운정역 1번 출구 하차구름다리(한길육교) 우측 하차 후 좌회전

파주지사는 파주시 전역의 전력 신규·변경 계약, 요금 상담, 정전·고장 신고, 설비 이설·신증설, 신재생에너지 접수 등을 일괄 처리합니다.


Q2. 신규 전기사용 신청(고압·저압)은 어떻게 하나요?

A2.
파주시 내에서 신규 전기사용을 원하실 때는 고객지원부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담당 지역별 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담당 지역 전화번호 팩스번호 MMS 번호
법원·파평·적성·월롱·강이북·연다산·목동·당하 (·저압), 문산·송촌·교하·오도 (고압) 031-940-2215 031-940-2256 #1230165
탄현·조리·파주·다율·동패·서패 (고압), 탄현·조리 (저압) 031-940-2249 031-940-2256 #1230165
광탄·야당·와동·야동·아동·신촌·산남 (·저압), 문발·금촌·검산·맥금·금릉·상지석·하지석 (고압) 031-940-2262 031-940-2256 #1230165

1.     사전 상담: 전화나 MMS로 예상 사용량·용도·설치 위치를 알려주시면, 계량기 설치 가능 여부와 예상 절차를 안내해 드립니다.

2.     서류 제출:

o   전기사용 신청서(한전 양식)

o   토지·건축물대장 사본, 도면 또는 건축허가서

o   법인인 경우 사업자등록증·대표자 인감증명서

o   팩스: 031-940-2256 / MMS: #1230165

3.     현장 실사: 순시 차량이 방문해 계량기 설치 위치·배전선로 상태를 확인합니다.

4.     설계·공사: 전력공급부와 협업해 부하 산정 및 공사 계획을 확정, 7~14영업일 내 공사 시행

5.     사용 개시: 공사 완료 및 준공 검사 후 사용 가능 일자 안내

유의사항: 기초 자료 미비 시 접수가 지연될 수 있으며, 공사 여건에 따라 소요기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Q3. 전기 계약 변경(명의·용량)은 어디로 문의해야 하나요?

A3.

·        고압 고객 계약 변경·아파트 세대 단전: 031-940-2228 (팩스 031-940-2233 / MMS #1230165)

·        저압 고객 계약 변경: 031-940-2232·2294·2297·2226 (팩스 031-940-2233 / MMS #1230165)

1.     구비서류:

o   신분증 사본 또는 사업자등록증 사본

o   인감증명서·위임장(대리인 신청 시)

o   기존 계약서 사본(가능한 경우)

2.     접수 방법: 전화, MMS 또는 팩스로 서류 전송

3.     처리 절차: 내부 검토( 3~5영업일) 후 승인변경 계약서 발송

4.     유의사항: 고압저압 전환은 설비 점검 및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법인 명의 변경 시 대표자 인감 날인이 필요합니다.


Q4. 지장전주 이설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A4.

·        지장전주 이설 업무: 031-940-2259 (팩스 031-940-2233 / MMS #1230165)

1.     접수 서류:

o   이설 요청서(한전 양식)

o   도로점용 허가서(지자체 발급)

o   위치 도면 또는 건축허가서

2.     절차:

1.             서류 접수현장 실사(이설 범위 및 점용 허가 확인)

2.             견적 산출 및 비용 안내고객 동의

3.             공사 시행( 2~4주 소요) → 준공 검사

3.     유의사항: 도로점용 허가 기간(2~4)이 전체 소요에 반영되므로, 사전 허가 취득을 권장드립니다.


Q5. 신재생에너지(태양광·PPA) 접수 및 대금 지급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A5.

·        접수 업무: 031-849-1478 (팩스 031-849-1219 / MMS #1230162)

·        대금 지급 업무: 031-849-1385 (팩스 031-849-1219 / MMS #1230162)

1.     접수 서류:

o   설비 인증서(CZ·REC) 사본, PPA 계약서 원본

o   계통연계 신청서, 설비 위치 도면

2.     검토 및 승인: 서류 적합성 확인현장 실사계통 연계 확정

3.     대금 지급: 발전 실적 원격 검침 후 통상 접수일로부터 20~30일 이내 지급

4.     유의사항: 서류 보완 요청 시 즉시 제출해 주셔야 지급 지연을 방지할 수 있으며, 계약 조건에 따라 별도 협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Q6. 요금 상계거래 업무는 어떻게 처리되나요?

A6.

·        요금 상계거래: 031-940-2263 (팩스 031-940-2256 / MMS #1230165)

1.     상계거래 개념: 자체 발전 설비(태양광 등)에서 생산된 전력을 소비 전력과 상계하여 요금을 절감하는 제도

2.     신청 절차: 상계거래 신청서, 발전 설비 인증서, 연계 승인서 제출현장 점검상계 계약서 작성

3.     정산 방식: 월별 발전량과 소비량 비교 후 상계 비율만큼 요금 차감

4.     유의사항: 발전량이 소비량보다 많은 경우 초과분 정산은 전력판매사업자(PG)를 통해 별도 진행되며, 연계 설비 규모에 따른 기술적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Q7. 에너지 효율 향상·지원 사업은 어떻게 이용하나요?

A7.

·        에너지 효율 향상 지원: 031-940-2213 (팩스 031-940-2219 / MMS #1230165)

1.     사업 내용: 고효율 가전 보급, 에너지 진단·컨설팅, 수요관리 프로그램

2.     신청 방법: 전화 상담 후 신청서 및 관련 증빙 서류 제출

3.     지원 절차: 서류 검토현장 실사(필요 시) → 지원 대상 확정장비 설치 또는 비용 지원

4.     유의사항: 보급 물품 재고 및 예산 상황에 따라 신청이 조기에 마감될 수 있으며, 지사별 사업 일정이 다를 수 있습니다.


Q8. 미수요금·이중수납 환불·연체료 등 요금 관련 업무는 어떻게 처리되나요?

A8.

업무 구분 전화번호 팩스번호 MMS 번호
공급 중 저압 미수요금 관리 031-940-2246, 2205 031-940-2255 #1230165
공급 중 고압 미수요금 관리 031-940-2247 031-940-2255 #1230165
이중수납·착오수납 환불 031-940-2206 031-940-2255 #1230165
모바일·인터넷 빌링·청구서 송달 031-940-2248 031-940-2255 #1230165
고압 요금 조정·연체료 부과 031-940-2225,2227,2253 031-940-2255 #1230165
저압 요금 조정·이사정산·연체료 부과 031-940-2242,2243 031-940-2255 #1230165
차량충돌 변상금·보증금 관리 031-940-2246 031-940-2255 #1230165
위약조사·사용량협정 등 031-940-2252 031-940-2255 #1230165

1.     미수요금 관리: 독촉 안내분할 납부 협의연체료 부과 기준 설명

2.     이중수납 환불: 납부 증빙 자료 제출내부 확인(3~5영업일) → 환불 처리

3.     청구서 송달: e-Bill, 모바일 앱마이 한전’, 이메일 또는 우편·팩스 송달 등

4.     연체료·이사정산: 이사일자 기준 정산 및 연체료 부과 여부 확인

5.     유의사항: 미납 시 가산금이 발생할 수 있으니, 납기일 이전 분할 납부를 협의하시기 바랍니다.


Q9. 배전망 신·증설 설계·시공 및 계기 신증설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A9.

업무 구분 전화번호 팩스번호 MMS 번호
신증설 설계·시공 (문발·와동·하지석·금릉·맥금·광탄면) 031-940-2274 031-940-2288 #1230165
신증설 설계·시공 (문산읍·파주읍) 031-940-2278 031-940-2288 #1230165
… (기타 지역별로 구분)
고압 계기 신증설 (탄현·문발·와동·송촌·산남) 031-940-2264 031-940-2288 #1230165
저압 계기 신증설 (파주읍·법원읍·적성면) 031-940-2277 031-940-2288 #1230165
계기 이상·시험·교환 업무 031-940-2293,2238 031-940-2288 #1230165

1.     사전 상담: 예상 수요·설비 위치·부하 특성 상담

2.     설계 검토: 용량 산정, 선로 경로·장비 사양 확정

3.     시공 계획: 공사 일정·자재·인력 배정

4.     공사 시행: 안전·품질 점검준공 검사계측기 설치

5.     AMI 구축: 고압 스마트 계량기 설치·운영 지원

6.     유의사항: 대형 부하(공장·아파트 등) 증설 시 추가 승인 절차 및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Q10. 정전·고장 신고 및 현장 복구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A10.

·        운영실(고장접수·복구·선로순시): 031-940-2267,2268 (팩스 031-940-2266 / MMS #1230165)

1.     신고 방법: 전화 또는 MMS로 정전 발생 위치(도로명·건물명)와 현상(깜박임·전압 저하 등)을 상세히 알려주세요.

2.     순시 출동: 접수 즉시 순시 차량이 출동하여 원인 파악 후 임시 복구 작업을 시행합니다(평균 30분 이내).

3.     본공사 일정: 임시 복구 후 안전점검·공사 계획을 수립하여 2~7영업일 내 본공사를 진행합니다.

4.     완료 통보: 복구 완료 즉시 문자·이메일로 결과를 안내드립니다.

5.     유의사항: 천재지변(한파·폭우·강풍) 시 복구 소요 기간이 평상시보다 길어질 수 있으며, 인명 사고 우려 시 119와 동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0가지 FAQ가 파주지사 이용 및 문의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추가 문의나 긴급 상황 발생 시 해당 부서로 연락 주시면 신속·정확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언제나 안전하고 안정적인 전력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오늘 정리하여 알려드린 한전 파주지사 부서별 전화번호, 팩스번호, 업무내용, 주소, 관할구역은 가장 최신 정보를 포스팅 작성 시점에서 가장 최신 정보를 확인하고 정리하였습니다만 한전 파주지사 부서별 전화번호, 팩스번호, 업무내용, 주소, 관할구역은 향후 사정에 따라 변할 수 있으니 제가 작성한 포스팅은 참고용으로 보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가장 최신 한전 파주지사 부서별 전화번호, 팩스번호, 업무내용, 주소, 관할구역은 포스팅 본문에 남긴 한전홈페이지 홈페이지 또는 여행사 고객센터 또는 한국해운조합 여객선 예매사이트 자료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한전 파주지사 부서별 전화번호, 팩스번호, 업무내용, 주소, 관할구역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