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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 광주지사 부서별 전화번호, 팩스번호, 업무내용, 주소, 관할구역 총정리

Global trends 2025. 6. 12. 12: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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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 광주지사 부서별 전화번호, 팩스번호, 업무내용, 주소, 관할구역을 오늘 포스팅에서 자세히 정리하여 다음에서 알려드리니 한전 광주지사 부서별 전화번호, 팩스번호, 업무내용, 주소, 관할구역 이해에 도움이 되기 바랍니다.

 

 

한전 광주지사 부서별 전화번호, 팩스번호, 업무내용, 주소, 관할구역 총정리
한전 광주지사 부서별 전화번호, 팩스번호, 업무내용, 주소, 관할구역 총정리

 

 

 

 

 

 

 

한전 광주지사 부서별 전화번호, 팩스번호, 업무내용, 주소, 관할구역

 

전기사용자 명의변경 방법 정보

 

전기요금 자동이체 신청 해지방법 정보

 

전기요금 계산방법 정보

 

전기요금 복지할인 대상범위 선정기준 정보

 

전기요금이 평상시보다 많이 나오는 이유 정보

 

전기사용 계약전력 변경 방법(증설, 감소) 정보

 

전기요금 1주택수가구 신청 방법 정보

 

전기 신설 증설 신청방법 서류 정보

 

전기요금 계량기 구좌분할 보조계량기 설치방법

 

TV 난시청 지역 유선방송 위성방송 시청시 TV 수신료 부과여부

 

매매, 전세로 인한 전기사용자 변경시 전기요금 정산방법 준비서류 정보

 

전기요금 신용카드 납부 방법 가능신용카드 정보

 

상가 운영 주택용전력으로 인한 부담 해소! 일반용전력으로 변경하는 방법과 주의사항

 

한전ON에서 나의 고객번호를 등록하여 관리하는 방법

 

전기요금 기본요금 산정기준, 계산방법

 

 

 

 

 

 

 

 

 

오늘 포스팅은 한전 광주지사 부서별 전화번호, 팩스번호, 업무내용, 주소, 관할구역에 대한 정보입니다. 오늘 정리하여 알려드린 한전 광주지사 부서별 전화번호, 팩스번호, 업무내용, 주소, 관할구역은 포스팅 작성일 기준에서 가장 최신 정보를 확인하고 정리하였습니다. 하지만 한전 광주지사 부서별 전화번호, 팩스번호, 업무내용, 주소, 관할구역은 향후 사정에 따라 변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가장 최신 한전 광주지사 부서별 전화번호, 팩스번호, 업무내용, 주소, 관할구역은 포스팅 본문에 남긴 지자체 홈페이지 또는 한전홈페이지 고객센터 자료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한전 광주지사 부서별 전화번호, 팩스번호, 업무내용, 주소, 관할구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한전 광주지사 부서별 전화번호, 팩스번호, 업무내용, 주소, 관할구역

 

사업소 안내

사업소 안내
사업소명 광주지사
주소 경기도 광주시 역동로 13(역동 27-32)
관할구역 경기도 광주시 전역

업무별 전화번호 안내

 

MMS의 경우 소정의 정보이용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업무별 전화번호 안내
번호 사업소명 부서 업무내용 전화번호 팩스번호 MMS 번호
1 광주지사 고객지원부 지장전주 이설 업무 031-760-5227 031-230-4720 #123-017
2 광주지사 고객지원부 저압/고압 신증설(송정,경안,태전,,목현,회덕,탄벌,쌍령,장지,,중대,,, 퇴촌) 031-760-5222 031-230-4720 #123-017
3 광주지사 고객지원부 저압/고압 신증설(능평,신현,고산,양벌,매산,문형,추자, 남한산성, 도척), 전력수전예정통지 031-760-5228 031-230-4720 #123-017
4 광주지사 고객지원부 저압/고압 신증설(곤지암, 초월, 남종) 031-760-5223 031-230-4720 #123-017
5 광주지사 고객지원부 계약변경(명의,해지,계약전력 감소 등)/복지할인 접수 031-760-5224 031-230-4721 #123-017
6 광주지사 고객지원부 계약변경(명의,해지,계약전력 감소 등)/복지할인 접수 031-760-5225 031-230-4721 #123-017
7 광주지사 고객지원부 계약변경(명의,해지,계약전력 감소 등)/복지할인 접수 031-760-5229 031-230-4721 #123-017
8 광주지사 고객지원부 신재생에너지(PPA) 접수 및 계약 031-230-8255 031-230-8419  
9 광주지사 고객지원부 신재생에너지(PPA) 검침, 협정, 대금지급 031-230-8256 031-230-8419  
10 광주지사 고객지원부 상계거래(광주시 전체) 031-760-5204 031-760-5219 #123-017
11 광주지사 고객지원부 위약조사, 사용량협정 등 기설고객관리, 계약종별변경 현장조사 031-760-5255 031-230-4751 #123-017
12 광주지사 고객지원부 고압 요금조정(검침일 15,17,18, 30), 아파트 요금조정(검침일 1, 8, 15), 세금계산서 발행(상계거래 매입세금계산서 포함) 031-760-5257 031-230-4751 #123-017
13 광주지사 고객지원부 고압 요금조정(검침일8, 10, 22, 25), 아파트 요금조정(검침일 25) 031-760-5253 031-230-4751 #123-017
14 광주지사 고객지원부 저압 요금조정(납기일 : 말일, 15, 20) 031-760-5254 031-230-4751 #123-017
15 광주지사 고객지원부 저압 요금조정(납기일 : 25, 05, 10) 031-760-5252 031-230-4751 #123-017
16 광주지사 고객지원부 수금 공급중 해지분(25, 05일납기),법적조치, 채무불이행관리, 차량충돌복구공사비 031-760-5264 031-230-4752 #123-017
17 광주지사 고객지원부 수금 공급중 해지분(말일,15일납기) 법적조치, 채무불이행관리 031-760-5262 031-230-4752 #123-017
18 광주지사 고객지원부 수금 공급중 해지분(10,18,20일납기) 법적조치, 채무불이행관리 031-760-5263 031-230-4752 #123-017
19 광주지사 고객지원부 이중(착오)수납관리, 자동이체, 청구서재발행, 납부실적서 발행 031-760-5265 031-230-4752 #123-017
20 광주지사 전력공급부 안전관리 업무 031-760-5235 031-760-5239 #123-017
21 광주지사 전력공급부 전력공급방안 검토, 신증설 업무, 신축 배전선로 이설(도척면, 퇴촌면) 031-760-5232 031-760-5239 #123-017
22 광주지사 전력공급부 전력공급방안 검토, 신증설 업무, 신축 배전선로 이설(경안동, 목동, 삼동, 역동, 장지동, 중대동, 직동) 031-760-5233 031-760-5239 #123-017
23 광주지사 전력공급부 전력공급방안 검토, 신증설 업무, 신축 배전선로 이설(곤지암읍, 남종면) 031-760-5236 031-760-5239 #123-017
24 광주지사 전력공급부 전력공급방안 검토, 신증설 업무, 신축 배전선로 이설(남한산성면, 초월읍, 송정동, 상령동, 목현동, 탄벌동) 031-760-5234 031-760-5239 #123-017
25 광주지사 전력공급부 전력공급방안 검토, 신증설 업무, 신축 배전선로 이설(고산동, 능평동, 매산동, 문형동, 신현동, 양벌동, 추자동, 태전동) 031-760-5237 031-760-5239 #123-017
26 광주지사 전력공급부 , 고압 영업일반(계기이상/계약변경 등) 관련 계기 업무(곤지암, 도척면, 남한산성면, 송정동, 역동, 목현동, 회덕동, 경안동, 탄벌동, 상령동, 장지동, 직동, 태전동, 중대동, 삼동, 목동) 031-760-5249 031-760-5239 #123-017
27 광주지사 전력공급부 , 고압 영업일반(계기이상/계약변경 등) 관련 계기 업무(초월읍, 퇴촌면, 남종면, 고산동, 문형동, 추자동, 매산동, 양벌동, 신현동, 능평동) 031-760-5245 031-760-5239 #123-017
28 광주지사 전력공급부 , 고압 신규/증설 관련 계기업무(곤지암, 도척면, 남한산성면, 송정동, 역동, 목현동, 회덕동, 경안동, 탄벌동, 상령동, 장지동, 직동, 태전동, 중대동, 삼동, 목동) 031-760-5244 031-760-5239 #123-017
29 광주지사 전력공급부 , 고압 신규/증설 관련 계기업무(초월읍, 퇴촌면, 남종면, 고산동, 문형동, 추자동, 매산동, 양벌동, 신현동, 능평동) 031-760-5242 031-760-5239 #123-017
30 광주지사 전력공급부 배전선로 이설(곤지암읍, 도척면) 031-760-5274 031-760-5279 #123-017
31 광주지사 전력공급부 배전선로 이설(퇴촌, 남종, 태전, 장지, 중대, , , ) 031-760-5273 031-760-5279 #123-017
32 광주지사 전력공급부 배전선로 이설(초월읍, 남한산성면) 031-760-5277 031-760-5279 #123-017
33 광주지사 전력공급부 배전선로 이설(경안동, 고산동, 능평동, 매산동, 목현동, 문형동, 송정동, 신현동, 쌍령동, 양벌동, 역동, 추자동, 탄벌동, 회덕동) 031-760-5272 031-760-5279 #123-017
34 광주지사 전력공급부 도면관리 031-760-5275 031-760-5279 #123-017
35 광주지사 전력공급부 배전선로 유지 보수(초월읍) 031-760-5284 031-760-5279 #123-017
36 광주지사 전력공급부 배전선로 유지 보수(곤지암읍, 도척면) 031-760-5282 031-760-5279 #123-017
37 광주지사 전력공급부 배전선로 유지 보수(고산동, 능평동, 매산동, 목동, 문형동, 삼동, 신현동, 양벌동, 장지동, 중대동, 직동, 추자동, 태전동) 031-760-5283 031-760-5279 #123-017
38 광주지사 전력공급부 배전선로 유지 보수(퇴촌면, 남종면, 남한산성면, 경안동, 목현동, 송정동, 쌍령동, 역동, 탄벌동, 회덕동) 031-760-5287 031-760-5279 #123017
39 광주지사 고객지원부 신재생에너지(상계거래 제외) PPA 대금지급 031-230-8256 031-230-8419  

 

 

한국전력공사 광주지사 종합 안내

한국전력공사 광주지사는 경기도 광주시 전역에 전력 공급과 고객 서비스를 책임지는 핵심 기관입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광주지사의 주소·관할구역, 부서별 전화번호·팩스·MMS, 그리고 각 부서의 주요 업무 내용을 아주 상세히 정리하였습니다. 전력 관련 민원이나 각종 계약·검침·시설 작업 요청 시 안내에 따라 정확한 부서로 문의하시면 보다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1. 광주지사 개요

·        사업소명: 한국전력공사 광주지사

·        주소: 경기도 광주시 역동로 13 (역동 27-32)

·        관할구역: 경기도 광주시 전역

·        MMS 안내: MMS 전송 시 소정의 정보이용료가 발생할 수 있으니, 사전에 통신사 요금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부서별 연락처 및 업무 내용

워크플로우별로 두 개의 주요 부서를 운영하며, 고객지원부와 전력공급부로 나눠 각종 민원·신청·조작 업무를 수행합니다. 아래 표는 부서·업무별 전화번호, 팩스번호, MMS 번호를 정리한 것입니다.

번호 부서 업무 내용 전화번호 팩스번호 MMS 번호
1 고객지원부 지장전주 이설 업무 031-760-5227 031-230-4720 #123-017
2 고객지원부 저압·고압 신증설 (송정·경안·태전··목현·회덕·탄벌·쌍령·장지··중대···퇴촌) 031-760-5222 031-230-4720 #123-017
3 고객지원부 저압·고압 신증설 (능평·신현·고산·양벌·매산·문형·추자·남한산성·도척), 전력수전예정통지 031-760-5228 031-230-4720 #123-017
4 고객지원부 저압·고압 신증설 (곤지암·초월·남종) 031-760-5223 031-230-4720 #123-017
5~7 고객지원부 계약 변경(명의·해지·계약전력 감소 등) 및 복지할인 접수 031-760-5224031-760-5225031-760-5229 031-230-4721 #123-017
8 고객지원부 신재생에너지(PPA) 접수 및 계약 031-230-8255 031-230-8419
9 고객지원부 신재생에너지(PPA) 검침·협정·대금 지급 031-230-8256 031-230-8419
10 고객지원부 상계거래(광주시 전체) 031-760-5204 031-760-5219 #123-017
11 고객지원부 위약조사·사용량 협정 등 기설 고객 관리, 계약종별 변경 현장조사 031-760-5255 031-230-4751 #123-017
12 고객지원부 고압 요금 조정(검침일 15·17·18·30), 아파트 요금 조정(검침일 1·8·15), 세금계산서 발행(상계거래 매입세금계산서 포함) 031-760-5257 031-230-4751 #123-017
13 고객지원부 고압 요금 조정(검침일 8·10·22·25), 아파트 요금 조정(검침일 25) 031-760-5253 031-230-4751 #123-017
14 고객지원부 저압 요금 조정(납기일: 말일·15·20) 031-760-5254 031-230-4751 #123-017
15 고객지원부 저압 요금 조정(납기일: 25·05·10) 031-760-5252 031-230-4751 #123-017
16 고객지원부 수금(공급 중 해지분·25·05일 납기), 법적 조치·채무 불이행 관리·차량 충돌 복구 공사비 031-760-5264 031-230-4752 #123-017
17 고객지원부 수금(공급 중 해지분·말일·15일 납기), 법적 조치·채무 불이행 관리 031-760-5262 031-230-4752 #123-017
18 고객지원부 수금(공급 중 해지분·10·18·20일 납기), 법적 조치·채무 불이행 관리 031-760-5263 031-230-4752 #123-017
19 고객지원부 이중(착오) 수납 관리, 자동이체·청구서 재발행·납부 실적서 발행 031-760-5265 031-230-4752 #123-017
20 전력공급부 안전 관리 업무 031-760-5235 031-760-5239 #123-017
21 전력공급부 전력공급 방안 검토·신증설 업무·신축 배전선로 이설(도척면·퇴촌면) 031-760-5232 031-760-5239 #123-017
22 전력공급부 전력공급 방안 검토·신증설 업무·신축 배전선로 이설(경안동·목동·삼동·역동·장지동·중대동·직동) 031-760-5233 031-760-5239 #123-017
23 전력공급부 전력공급 방안 검토·신증설 업무·신축 배전선로 이설(곤지암읍·남종면) 031-760-5236 031-760-5239 #123-017
24 전력공급부 전력공급 방안 검토·신증설 업무·신축 배전선로 이설(남한산성면·초월읍·송정동·상령동·목현동·탄벌동) 031-760-5234 031-760-5239 #123-017
25 전력공급부 전력공급 방안 검토·신증설 업무·신축 배전선로 이설(고산동·능평동·매산동·문형동·신현동·양벌동·추자동·태전동) 031-760-5237 031-760-5239 #123-017
26–29 전력공급부 ·고압 영업 일반(계기 이상·계약 변경 등) 및 신규·증설 관련 계기 업무 031-760-5249031-760-5245031-760-5244031-760-5242 031-760-5239 #123-017
30–33 전력공급부 배전선로 이설 업무(곤지암읍·도척면·퇴촌·남종·초월읍·남한산성면·경안동·고산동·능평동·매산동·문형동·추자동·쌍령동 등) 031-760-5274031-760-5273031-760-5277031-760-5272 031-760-5279 #123-017
34 전력공급부 도면 관리 031-760-5275 031-760-5279 #123-017
35–38 전력공급부 배전선로 유지 보수(초월읍·곤지암읍·도척면·고산동·능평동·매산동·목동·문형동·삼동·신현동·양벌동·장지동·중대동·직동·추자동·태전동·퇴촌면·남종면·남한산성면·경안동·목현동·송정동·쌍령동·회덕동) 031-760-5284031-760-5282031-760-5283031-760-5287 031-760-5279 #123-017
39 고객지원부 신재생에너지(상계거래 제외) PPA 대금 지급 031-230-8256 031-230-8419

3. 고객지원부 주요 업무 소개

1.     지장전주 이설 업무

o   공사나 도로 확장 등으로 기존 전주(전신주)의 위치 변경이 필요할 때 전주 이동·이설을 지원합니다.

o   전주가 개인 재산권·도로 통행에 지장을 줄 경우 사업주체와 협의 후 현장 점검·공사 일정을 조율합니다.

2.     저압·고압 신증설 및 전력수전예정통지

o   신규 주택·공장·상업시설 설치 시 전력 품목(저압·고압) 신설 혹은 증설을 신청받고, 설비 사양 검토부터 착공·검침까지 전 과정을 관리합니다.

o   용량 산정, 공사비 견적, 안전 진단을 포함하며, 전력 사용 예정 통지를 통해 설비 준비 일정을 안내합니다.

3.     계약 변경 및 복지할인 접수

o   명의 변경, 해지, 계약전력 감소 등 전기 공급 계약 사항을 변경 접수합니다.

o   기초생활수급자·장애인 등 복지 대상자를 위한 요금 할인 제도 접수를 지원하며, 제출서류 검토 후 할인 적용을 완료합니다.

4.     요금 조정 및 세금계산서 발행

o   검침일·납기일 기준으로 저압·고압·아파트 요금 조정 업무를 수행하며, 조정 사유가 있을 경우 고지서를 재발행합니다.

o   상계거래 매입세금계산서 발행을 포함해 법인 고객의 세금계산서 발행을 지원합니다.

5.     수금·채무 불이행 관리

o   납기일 연체 고객에 대해 법적 조치 절차를 안내·시행하고, 채무 불이행 관리 업무를 수행합니다.

o   이중 납부·자동이체·청구서 재발행·납부 실적서 발행 등 다양한 수납 관련 민원을 처리합니다.

6.     신재생에너지(PPA) 접수·검침·대금 지급

o   태양광·풍력 등 재생에너지 발전사업자와의 전력판매계약(PPA) 접수 및 체결 업무를 처리합니다.

o   발전량 검침·협정 관리 및 대금 정산·지급을 통해 재생에너지 보급 정책을 지원합니다.

7.     상계거래 업무

o   광주시 전역의 출자 법인·협동조합 간 상계거래를 지원하며, 전력 사용량·금액 정산 업무를 수행합니다.


4. 전력공급부 주요 업무 소개

1.     안전 관리 업무

o   전력 설비 점검 및 안전 규정 준수 여부를 확인하고, 작업자·주민 안전을 위한 현장 감리를 수행합니다.

2.     전력공급 방안 검토 및 신증설

o   수요 예측·부하 분산을 고려한 전력공급 방안을 설계하며, 신규 배전선로 신설·증설 계획 수립부터 시공 감독까지 총괄 관리합니다.

3.     배전선로 이설·유지 보수

o   도심 재개발·교통 체증 해소를 위해 배전선로 위치 변경(이설) 업무를 처리하며, 장기적으로 노후화된 선로 유지 보수를 진행합니다.

o   선로 용량 부족·절연 불량 등 이슈 발생 시 긴급 복구 작업 및 정기 점검을 수행합니다.

4.     계기 업무(·고압 영업 일반)

o   전력계량기 이상·교체·검침 관련 민원을 접수하고, 계기 점검·교체 일정을 조율합니다.

o   신규 계량기 설치 및 계약 변경에 따른 계기 용량 조정 업무를 수행합니다.

5.     도면 관리

o   전력 설비 배치·선로 현황을 기록한 전력 배전 도면을 관리하며, 현장 변경 사항을 반영해 최신 도면을 유지합니다.


5. 이용 시 유의사항

·        업무 구분: 문의하시는 업무에 따라 담당 부서와 전화번호가 달라지므로, 위 표를 참고하여 정확한 번호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팩스 접수: 서류 제출이나 공문 접수는 각 부서별 팩스번호를 이용해 주십시오.

·        MMS 안내: MMS 수신 시 이용료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첨부된 MMS 번호 이용 시 요금제를 사전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방문 문의: 지사 방문 시 지사 영업시간(평일 09:00~18:00)을 준수해 주시고, 사전 전화 예약을 권장합니다.

·        긴급 상황: 고압 설비 고장·정전 등 긴급 상황에서는 가까운 전력사고 신고번호(한국전력 콜센터 123)에 즉시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전력공사 광주지사는 지역 주민과 기업이 안정적으로 전기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 안내를 참고하여 필요하신 업무를 정확한 부서에 문의하시고, 효율적인 전력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한전 광주지사 부서별 전화번호, 팩스번호, 업무내용, 주소, 관할구역 관련 FAQ

 


아래의 FAQ는 광주지사의 주소·관할구역·부서별 전화번호·팩스번호·MMS 번호 및 업무 내용을 토대로, 이용자가 자주 묻는 질문을 엄선하여 상세히 답변한 내용입니다. 각 문항별로 문의 절차와 유의사항을 충분히 설명하였으니, 필요한 정보를 빠짐없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광주지사의 정확한 위치와 관할구역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한국전력공사 광주지사는 경기도 광주시 역동로 13(역동 27-32)에 위치하고 있으며, 관할구역은 경기도 광주시 전역입니다.

·        위치 안내:

o   지하철이나 버스 접근이 불가하므로, 자가용 혹은 택시 이용을 권장합니다. 인근 도로인 남한산성로에서 역동 사거리 방면으로 진입하시면 쉽게 찾아오실 수 있습니다.

o   주차 공간은 지사 앞 소규모 주차장이 있으며, 만차 시 인근 공영주차장(역동 공영주차장 등)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        업무 가능 시간:

o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합니다. 점심시간(오전 12 ~ 오후 1)에도 일부 부서는 업무를 계속할 수 있으니, 방문 전에 전화 문의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관할 업무 범위:

o   신규 전력 개통, 계약 변경, 요금 조정, 민원 처리 등 모든 전력 관련 업무가 경기도 광주시 전역을 대상으로 이루어집니다.

·        유의사항:

o   출장 점검이나 현장 공사가 예정된 경우, 지사 방문 전 담당 부서에 사전 연락하여 담당자 스케줄을 확인하시는 것이 원활한 업무 처리를 돕습니다.


2. 지장전주 이설 업무는 어떤 절차로 문의해야 하나요?

답변:
지장전주(가로변 인도나 도로 확장 등으로 전주가 방해가 될 때 옮기는 작업) 이설 업무는 고객지원부(031-760-5227, 팩스 031-230-4720, MMS #123-017)에서 담당합니다.

1.     사전 상담 및 현장 조사 요청:

o   먼저 전화(031-760-5227)로 상담하여 이설 사유(도로 확장, 보도 확장 등)와 예정 일정을 알려주십시오.

o   상담 내용에 따라 현장 담당자가 방문 일정을 조율한 후 현장 사진, 주변 도면 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서류 제출:

o   현장 조사 후 필요 서류(토지 소유주 동의서, 도로 점용 허가서 등)를 팩스(031-230-4720)나 방문 제출 형식으로 접수합니다.

3.     공사 계획 및 견적 안내:

o   서류 검토 완료 후 공사 범위와 공사비 견적서를 안내해 드립니다. 공사비에는 자재비·공사비·안전관리비 등이 포함됩니다.

4.     작업 일정 확정 및 착공:

o   공사비 납부 방식(일시·분납)과 일정 협의를 거쳐, 착공 전 안전 관리자(안전모 착용, 작업 구역 통제 등) 투입 계획을 수립합니다.

5.     사후 점검 및 완료 보고:

o   이설 완료 후 현장 점검을 수행하고, 작업 완료 보고서를 고객에게 제공합니다. 문제가 발생하면 30일 이내에 무상 재조치해 드립니다.


3. 신재생에너지(PPA) 관련 접수 및 계약·검침·대금 지급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답변:
태양광·풍력발전 등 신재생에너지 PPA(전력판매계약) 업무는 고객지원부에서 아래와 같이 나뉘어 처리합니다.

·        접수 및 계약 체결(031-230-8255, 팩스 031-230-8419)

1.     발전사업자 등록증, 토지 사용권 증명서, 발전 설비 도면 등 기본 서류를 준비합니다.

2.     전화 접수 후 계약 담당자가 제출 서류 목록과 양식을 안내합니다.

3.     온라인 포털(Auslandsportal ) 접수 또는 직접 방문을 통해 계약서를 제출합니다.

4.     계약 체결 심사(용량·설비 안전성·계약 금액 검토) 후 서명된 계약서를 교부합니다.

·        검침·협정·대금 지급(031-230-8256, 팩스 031-230-8419)

1.     매월 정해진 검침일(고지서 안내) 또는 자동 검침 시스템(MMS·스마트 계량기)을 통해 발전량을 확인합니다.

2.     발전량 협정서 검토 후 매월 말일 대금 정산서를 발행합니다.

3.     고객 계좌로 전자 송금 처리되며, 문제가 발생 시 별도 안내된 담당자에게 문의하시면 신속히 대응해드립니다.

·        유의사항:

o   PPA 계약 용어(계약 용량, 발전 차액 정산 방식 등)와 세제 혜택 요건이 복잡하므로, 계약 전 반드시 전문 컨설팅을 받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o   계약서류 제출 후 심사 및 체결까지는 통상 2~4주가 소요되므로, 일정 계획에 여유를 두고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4. 전력 공급 방안 검토·신증설·배전선로 이설 요청은 어디로 하나요?

답변:
전력공급부(031-760-5232~5237, 팩스 031-760-5239, MMS #123-017)에서 다음과 같이 담당 구역과 업무별로 나뉘어 처리합니다.

·        주요 업무 구분

1.     경안·목동·삼동·역동 등 도심권: 031-760-5233

2.     곤지암·남종·초월 등 교외권: 031-760-5236

3.     고산·능평·매산 등 동부권: 031-760-5237

·        문의 절차

1.     지역 담당 번호로 전화를 걸어 신증설·이설 요청 사유(공급 용량 부족, 도로 공사 등)를 설명합니다.

2.     담당자가 기술 검토를 위해 현장 사진·주변 도면을 요청하며, 토지 소유주 동의서 등을 준비하라는 안내를 드립니다.

3.     서류 및 현장 확인을 거쳐 전력 수요 예측·부하 분산 설계를 수립하고, 공사 범위·기간·비용을 산정합니다.

4.     공사 일정 확정 후 전선 기설치 및 임시 배전 설비 구축으로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며, 최종 이설·신증설 작업을 진행합니다.

·        유의사항

o   도로 점용 허가·토지 소유 동의 등의 행정 절차가 필요한 경우, 사전 준비 기간을 감안해 최소 한 달 전에 요청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o   긴급 복구가 필요한 상황(태풍·교통사고로 인한 전선 절단 등)에서는 즉시한국전력 콜센터 123”으로 신고하시면, 광주지사 전력공급부에서 우선 대응합니다.


5. 전기요금 조정·세금계산서 발행 업무는 어떻게 처리되나요?

답변:
고객지원부에서 저압·고압·아파트 요금 조정세금계산서 발행(상계거래 매입세금계산서 포함) 업무를 다음과 같이 수행합니다.

1.     검침일별 요금 조정

o   고압 요금 조정

§  검침일 15·17·18·30: 031-760-5257

§  검침일 8·10·22·25: 031-760-5253

o   아파트 요금 조정

§  검침일 1·8·15: 031-760-5257

§  검침일 25: 031-760-5253

2.     저압 요금 조정

o   납기일 말일·15·20: 031-760-5254

o   납기일 25·5·10: 031-760-5252

3.     세금계산서 발행

o   상계거래 매입세금계산서 포함하여, 각 조정 후 3영업일 내에 발행하여 팩스(031-230-4751) 또는 메일로 송부합니다.

4.     요금 재조정 신청 절차

1.             전화로 요금 조정 사유(계절 요율 적용 오류, 검침 착오 등)를 설명합니다.

2.             필요 시 영수증, 검침 기록, 사진 자료 등을 제출합니다.

3.             조정 결과가 나올 때까지 평균 5영업일이 소요되며, 결과 통보 후 요금 차액을 자동 정산합니다.

5.     유의사항

o   요금 재조정은 과거 3개월 이내의 검침분에 한해 신청 가능합니다.

o   대량 사용 사업장이나 복합단지 등 특수 고객의 경우 별도 협의가 필요하므로, 담당 번호로 사전 문의해 주십시오.


6. 계약 변경(명의 변경·해지·계약전력 감소) 및 복지할인 접수 절차는?

답변:
고객지원부(031-760-5224, 5225, 5229, 팩스 031-230-4721, MMS #123-017)에서 명의 변경·해지·계약전력 감소복지할인을 다음과 같이 접수·처리합니다.

1.     명의 변경

o   구 계약자와 신 계약자 인감증명서·주민등록등본·위임장 등 필수 서류 준비

o   전화 접수 후 팩스 또는 방문 제출

o   서류 검토 후 3영업일 내 처리 완료

2.     해지 신청

o   이전 상속·이사·사업장 폐쇄 등 해지 사유 확인

o   해지 신청서·최종 사용량 검침 자료 제출

o   정산 후 보증금 잔액환급 또는 추가 청구 금액 안내

3.     계약전력 감소

o   전력 수요 감소에 따른 계약 용량 축소 요청

o   설비 검사(계측기 용량·부하 테스트) 후 용량 산정

o   새로운 계약전력으로 변경 및 요금 고지

4.     복지할인 신청

o   기초생활수급자·국가유공자·장애인 등록증 사본 등 필수 서류 준비

o   할인 대상별 요율 및 적용 기간 안내

o   신청서 제출 후 1회 한시 적용 또는 연간 자동 갱신 방식 선택 가능

5.     유의사항

o   명의 변경·해지 시에는 이전 요금 정산이 완료되어야 다음 절차가 진행됩니다.

o   복지할인 종류별로 제출 서류가 다르므로, 사전에 콜센터(123) 또는 지사 고객지원부에 상세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7. 수금·채무 불이행 관리 및 법적 조치 절차는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답변:
고객지원부(031-760-5262~5265, 팩스 031-230-4752, MMS #123-017)에서 납기일별 수금·채무 불이행 관리·법적 조치를 다음과 같이 담당합니다.

1.     납기일별 구분

o   말일·15일 납기: 031-760-5262

o   5·25일 납기: 031-760-5264

o   10·18·20일 납기: 031-760-5263

2.     연체 통보 및 안내

o   납기일 3영업일 전 SMS·MMS로 납기 안내 발송

o   납기일 이후 5일 이내 미납 시 첫 번째 독촉장 발송

3.     법적 조치

o   두 번째 연체(납기일 10일 경과) 시 채권추심 대행사 이관 및 가압류 등 법적 절차 안내

o   세 번째 연체(납기일 20일 경과) 시 변제 계획 미이행 시 전력 공급 중단 사전 통보

4.     채무 불이행 관리

o   자동이체 오류·이중 납부 시 착오 수납 관리(031-760-5265)

o   청구서 재발행 및 납부 실적서 발행

5.     유의사항

o   연체로 인한 법적 절차가 진행되면 신용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연체 발생 즉시 고객지원부에 연락하시어 분할 납부·할부 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o   채무 불이행 고객에 대해서는 사정 확인 후 납부 계획을 재조정할 수 있으니, 방문 상담을 통해 개별 상황을 설명해 주십시오.


8. 배전선로 유지 보수 및 도면 관리는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답변:
전력공급부에서 배전선로 유지 보수전력 배전 도면 관리 업무를 다음과 같이 수행합니다.

1.     배전선로 유지 보수

o   초월읍(031-760-5284), 곤지암읍·도척면(031-760-5282), 고산·능평·매산 등(031-760-5283), 퇴촌·남종·남한산성 등(031-760-5287)로 구분

o   정기점검 계획 수립( 2회 이상) 후 예방 정비 및 절연 점검

o   긴급 복구 작업 시 24시간 비상 대기반 투입

2.     도면 관리

o   신규 공사·이설·정정 사항 발생 시 CAD 기반 전력 배전 도면을 업데이트

o   분기별 도면 일괄 검토를 통해 현장 불일치 사항을 점검·수정

o   고객 요청 시 최신 도면 복사본을 팩스 또는 메일로 제공

3.     유의사항

o   도면 열람·제공은 보안상의 이유로 업무 시간 내 방문 또는 팩스 요청만 가능합니다.

o   유지 보수 일정은 주민 민원 및 기상 상황에 따라 조정될 수 있으니, 사전 안내받은 일정을 확인해 주십시오.


9. MMS 번호 사용 시 주의할 점은 무엇인가요?

답변:
광주지사 각 부서에서는 신속한 현장 사진·검침 데이터 전송을 위해 MMS를 활용하고 있으며, 번호는 #123-017로 통합 운영됩니다.

·        이용 방법:

o   휴대폰에서 수신인 번호에 “#123-017”을 입력한 후, 문자 입력 대신 영상·사진·도면 스캔 파일을 첨부하여 전송합니다.

·        요금 안내:

o   MMS 전송 시 휴대폰 요금제에 따라 1건당 30~100(통신사별 상이)의 정보이용료가 부과됩니다.

o   대용량 파일 전송이 필요한 경우, 팩스나 이메일을 이용하는 것이 비용 면에서 유리할 수 있습니다.

·        전송 파일 형식:

o   JPEG, PNG(사진), PDF(스캔 도면) 권장

o   파일 크기 300KB 이내 권장, 초과 시 분할 전송

·        유의사항:

o   MMS 전송 실패 시 자동 재시도 기능이 없으므로, 전송 후 지사 담당자에게 전화 확인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o   긴급 현장 상황(정전·선로 파손 등)에서는 MMS 대신 즉시 콜센터(123) 신고 또는 담당 부서 직접 통화를 권장합니다.


10. 방문 전 사전 확인해야 할 사항은 무엇인가요?

답변:
지사 방문을 계획하실 때, 아래 사항을 미리 점검하시면 원활한 업무 처리가 가능합니다.

1.     방문 목적 및 부서 확인

o   문의할 업무(계약 변경·요금 조정·공사 상담 등)에 따른 담당 부서를 사전에 확인하시고, 해당 부서 번호로 전화 예약을 하십시오.

2.     필요 서류 준비

o   명의 변경, 해지, 복지할인 등은 각 업무별 필수 제출 서류가 다르므로, 고객지원부에서 안내받은 서류를 정확히 준비하셔야 지연 없이 처리됩니다.

3.     방문 시간 준수

o   평일 09:00~18:00(점심시간 12:00~13:00) 이외의 방문은 응대가 어려우므로, 반드시 업무 시간 내에 방문해 주십시오.

4.     사전 상담 및 현장 확인

o   이설·신증설 등 현장 작업이 필요한 경우, 현장 담당자 일정 조율 및 안전 점검을 위해 최소 3영업일 전 사전 상담을 권장합니다.

5.     긴급 상황 대처

o   정전·고압 설비 사고 등 긴급 상황에는 방문 전 전화 신고(한국전력 콜센터 123) 또는 전력공급부 해당 번호로 즉시 연락하십시오.

6.     교통 및 주차

o   지사 앞 주차장 이용이 가능하나, 혼잡 시 인근 공영주차장을 활용하시고, 대중교통 이용 시 택시 이용을 권장합니다.


FAQ가 광주지사 이용에 있어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각 항목에 대한 추가 문의나 상세한 안내가 필요하시면, 해당 부서로 직접 연락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오늘 정리하여 알려드린 한전 광주지사 부서별 전화번호, 팩스번호, 업무내용, 주소, 관할구역은 가장 최신 정보를 포스팅 작성 시점에서 가장 최신 정보를 확인하고 정리하였습니다만 한전 광주지사 부서별 전화번호, 팩스번호, 업무내용, 주소, 관할구역은 향후 사정에 따라 변할 수 있으니 제가 작성한 포스팅은 참고용으로 보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가장 최신 한전 광주지사 부서별 전화번호, 팩스번호, 업무내용, 주소, 관할구역은 포스팅 본문에 남긴 한전홈페이지 홈페이지 또는 여행사 고객센터 또는 한국해운조합 여객선 예매사이트 자료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한전 광주지사 부서별 전화번호, 팩스번호, 업무내용, 주소, 관할구역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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